보청기관련

2019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는 경상남도 거제시 신현읍에사는 55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10. 15: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거제시 신현읍에사는 55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조선소에 1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경상남도 거제시 두모동에있는 대우병원에서 진료받은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4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 받음으로 경상남도 거제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오티콘

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3백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시 고통으로 보청기

사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지자 인터넷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보청기

상담일지 게시글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9년5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실패한 경상남도 거제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였음을 알게되었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부산

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4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