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9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동에사는 50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29. 17: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동에사는 50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토목공사현장에서 발파작업을 5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고 부산 동래구 장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2017년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5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짐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1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해 보청기구입점을 수십번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청기없이 생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보청기실패한 경험으로 포기하고 살아오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 읽어

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차 2019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같은 관련검사

과정은 진행하지 않았다면서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이유를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면서 자녀들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4월 방문하여 양쪽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9년5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

있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