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 버나폰보청기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6차조절한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718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4. 13. 14: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718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2부터 혈압약을 ,2017년부터 당뇨약을 부산 당감동지역 가정의학과

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 부산 초량동지역 척시원병원에서 허리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진구청에서 목재파쇄기작업을 1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는데 이후 난청이 발생하여 부산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

5급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프랜챠이져상호 타보청기

에서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0만원(본인부담금을 할인하는

행위는 의료법 위반행위임)으로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너무 시끄럽고 불편

하여 2번정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받아도 해결되지않아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면서 불편하면 호주머니에 넣어두고하면서 2달동안 10일도 착용

하지못하고 분실하였으며 그동안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보청기상담사가 중요함에 공감하고 2018년7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불편과 해결되지않은 이유가 보청기상담사 문제임에 공감

하고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5년에 한번뿐인 보장구지원금의 기회를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해 날렸다며 아쉬워하였습니다. 

 

7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7월24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은 거의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로 MIC입구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가족보다 TV볼륨을 작게한다고하여 보청기재활3차

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하여 보청기착용하는 경우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불편한보청기는 소음성난청 피해위험)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똑같이 작은소리를

들어야함이 상식적인지만 보청기착용하는 난청인들이 잘못된 보청기관련정보나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해 불편한 생활을하거나 오히려 보청기로인해 청력이

더나빠지는 억울한 피해사례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자체청소한 흔적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랜챠이져 상호의 타보청기에서 보장구

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할때 교육받았던 치솔로 보청기를 청소하고있다고하여

잘못된 청소방법임을 교육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못에 발가락

다쳤는데 뼈까지 손상됨으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입원치료 받아야한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55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