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1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어릴때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자 부산 범일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치료받아도 재발된다고 하였으며 좌측귀는 2017년까지 물났다고 하였으며
부산 사상구 주례동 삼선병원 주례에서 청각장애3급받았고 2012년부터 혈압약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2016년경 부산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
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여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었다 분실하여 5~6번정도
보청기를 90만원에서 100만원정도주고 재구입했는데 마지막으로 구입한 보청기
살펴보니 보청기껍질에 SPIN-NR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보청기제조사의
표시없어 제품사양은 알수없으며 고막형보청기 모양으로 제조)와 보청기껍질에
Aurora 2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보청기제조사 표시없어 제품사양은 알수
없음)로 확인되었습니다.
2017년 부산 부전동지역 롯데백화점부근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제대로 들리지를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가
분실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고객서류가없어 알지못한다고하여 불쾌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TV광고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광고를보고 서울사는 딸과 사위와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5월 중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과 고통으로 보청기를 제대로 착용하지
못한 이유가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문제라는것에대해 공감하고 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였지만 중이염증상과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 출력한계를 설명하였지만
고막형보청기를 본인 원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서울사는 딸과 사위와 함께 방문할려고 미루다 6월19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후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도 가능해졌다며
만족하였으며 부산 롯데백화점 부근의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과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6개의 보청기가 필요없다며 기증하는 모습이 보청기
상담사의 입장에서 좋지않았으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로 보청기실패나
불편,위험에대한 보청기소비자들의 피해가 없도록 엄격한 자격기준과 업무책임에
대한 관련 법규가 하루라도 빨리 제정되기를 소원해봅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전화받기 불편함있다하여 전화기부착위치를 재교육
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우측귀에 중이염이 자주 재발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잘사용하지 않는다고하여
치료가 되지않으면 좌측으로 방향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지만 주말 약속으로 원요일에 수리접수
하기로 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중에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11월18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2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서
특정 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무료보청기가 가능하다며 몇번이나 전화왔었지만 4개의 보청기를 구입
하여 실패한 보청기구입점이라며 양심도없이 전화한다고 불쾌해 하였습니다.
2022년1월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
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월5일 보청기가 입을 크게 벌리면 삐~하는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설명한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KIT교체)
1월13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보청기수리
과정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1월26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말하거나 고개돌리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
21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2월7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수리
과정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월17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방문하여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
구입)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월22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수리
과정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6월 몇일전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쉘교체했던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지만 예비보청기를 착용하고 보관하였디하여 가져오도록
하여 확인결과 턱관절 유격문제로 대화나 음식물씹을때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
으로 설명한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7월6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8차과정으로 재입력
하였습니다.
7월13일 쉘교체한후 외부피드백현상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입을 크게 벌리기만
하면 가끔 잡소리가 난다면서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턱관절유격을 감안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7월21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검수한결과 보청기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9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지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우측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
설치하였습니다.
2023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
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좌측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59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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