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로 6차조절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692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9. 13. 17: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69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해외여행가면서 비행기소리에 노출된후 난청진행되어 2007년

부산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과 부산대학교병원,동아대학교병원에서도

진료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5년경 부산

대학교병원에서 심혈관관련 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4년경 부산 부전동 롯데백화점부근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00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

구분이 않된다고하자 보청기상담사가 뇌로 전달하지못해 그렇다며 별다른 조치를

해주지않아 몇일만에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버렸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부전몰지하상가에 설치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 읽어보고 신뢰되어

부인과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1월2일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큰소리

발생하여도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보청기착용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0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부산 부전동 롯데백화점부근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지만

불편함으로 포기하였던 보청기와는 달리 만족한다며 조만간에 우측에도 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월12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음으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고 세면시 수영용귀마게 사용을 추천하였습니다.

 

1월22일 도로에서 건전지교체하다 보청기분실하여 학생들에게 보청기찾아주면

20만원준다하여 찾았다며 방문하여 걱정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끈을 달아 익숙할때까지 안전장치로 사용하도록하고 

전화받는 요령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14일 요즘들어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어음명료도성적(WRS) 30%에

대하여 재설명하면서 우측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양쪽보청기착용시 효과에

대해 직접 체험하게하자 많은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으며 

좌측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6일 가족과 의논하였는데 몇일동안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는경우 효과에

대해 체험해볼수없는지 방문하여 문의하여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대여하는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여 체험

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7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