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8년구입한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부인이 방문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2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3. 11: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273번 보청기고객의 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가 1998년경부터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이고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우측귀는 중이염수술받았으며 2003년경부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4곳의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에서 150만원씩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2009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

장애2급으로 장애판정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교통사고로 전두엽을다쳐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

에서 치료받았지만 인지장애있으며 부산진구 초읍동에있는 병원에서 당뇨

약과 혈압약을 2008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의 지인으로부터 귀걸이형보청기를 기증받아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근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고객이없는 상태에서 보청기를 제조사로보내

피팅하였다며 찾아 사용하였다는 황당하고 이해되지않는 이야기를 보청기

상담에 참석한 아들이 하였습니다.

 

사용하던 보청기를 자택에서 분실하여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2018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부인이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한 보청기구입점에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이 보청기상담하지 않았다며 신뢰한다고 하였지만

고객의 보청기예상효율(말소리인지도 WRS)이 0%임으로 고객과 가족에게 소리

듣는 목적으로 보청기 사용해야지 말소리구분으로 보청기를 생각한다면 보청기

재활과정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진행할수 없음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한후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카톡으로 전송하면

확인하고 이어몰드제작을 진행하겠다고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10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이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었음에도 교체하지않아 귀걸이형보청기의 후크연결부분이 파손되어있고 

전원공급이 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34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