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43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10. 12:11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43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2년 중이염과 함께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았으며 소음많은 봉제공장에서 재봉업무를 오래

하였다고 하였습니다.(소음방지구 미착용)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조립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부터 귀걸이형보청기

부터 고막형보청기까지 7번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불만이 많았는데

2018년 병원입원시 같은 병동에 입원중이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의 추천

으로 2018년11월 전화예약하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이러한 검사는 처음받아본다며 보청기구입을 원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

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1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4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