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7년구입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62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22. 16: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62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직업이 간호사이며 2000년경 비인두암으로 방사선 항암치료하면서 양쪽

귀에 중이염 발병하여 2013년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 2014년 부산지역

침례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하였으며 고객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하자

근무하는 병원동료가 모친이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 MM CT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2채널,소비자

가격140만원)를 구입해놓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못하다 별세하셨다며 기증해

주어 감사한 마음으로 50만원을 병원동료에게 준다음 보청기구입점에 18만원을

주고 보청기수리하여 2011년부터 우측에 착용하다 2013년 100만원주고 좌측도

똑같은 제품을 구입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 외이도내에 압이차면? 불편할 정도로 잘들리다가 작게 들리다가하는

현상 발생하였지만 보청기구입점에서는 해결하지 못하고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하다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2017년4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보청기구입점에서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이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지 않았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해본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까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부담스럽지않아 도움되었다고함으로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 MM CT 귓속형보청기가 일부 주파수대역에서는

출력부족문제가 있지만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계약체결

한후 우측보청기가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제품세척)

 

4월28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 MM CT 귓속형보청기(R:2010년,L: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귓속말등 작은소리 잘듣지 못하였는데 잘들리면서 

큰소리에도 불편하지않아좋다며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소리조절에따라 많은 차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주변에도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26일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 MM CT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배터리방전으로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3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착용감이좋고 말소리구분도 많이 좋아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7월8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는 만족하는데 대학병원 수간호사로 노인

병동에서 어린이병동으로 옮긴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0일 좌측 외이도가 염증이생겨 병원치료중이고 우측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좌측외이도를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도 있음으로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재제작하도록하고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의뢰하면서 귀걸이형보청기를 임시로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R:MIC,REC교체, L:쉘교체)

 

7월21일 어음명료도성적(WRS) 좋은 우측귀에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병원근무

할때 불편이 많음으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LOTUS Pro MM CT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 전환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방향교체)

 

7월2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 MM CT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마음이 놓인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15일 좌측귀에 짖무름발생으로 양쪽보청기착용 곤란하여 간호사근무에

지장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8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던중 AMP문제가 예상되어 양쪽보청기 모두 수리

의뢰하였습니다.(R:초기화,청소,L:청소)

 

2017년9월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의 오류원인은 피팅

프로그렘 버전차이로 추정되었습니다.

 

9월19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

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9월23일 SHELL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찾으로

방문하여 짖무름 증상있는 좌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7년11월 좌측보청기가 하품하거나 고개를 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

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좌측보청기를 실수로 밟아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2018년9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병원근무할때 동료 간호사의

속삭이는 목소리가 잘들리지않는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 비강내 종양있어 제거시술했는데 다행히 암은 아니지만 치료후 청력

변화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다음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6월8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는 내부쇼트로 청소와

배선정리하고 좌측보청기는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6월14일 우측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내부쇼트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내부청소)

 

2019년7월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의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부착

작업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4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2021년4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후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2년10월 근무하는 요양병원에 입원중인 환자의 보청기에다 요양보호사가

배터리를 잘못넣어 빠지지않자 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로 배터리를 제거하자 요양병원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 제거해

달라고 부탁하였는데 제거하지 못한다하자 방문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