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7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택배로 보청기보내온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사는 650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25. 16: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사는 65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봉제공장에 7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3년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이 발생하자 

2014년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과 연결된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8채널8밴드,소비자가격36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

하였지만 잡소리와 큰소리 불편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고 적응

하면 괜찮아진다는 이야기를 반복하여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한 문제로 사용하지 않고있는것을 뒤늦게 알게된 부산

사는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중인 다음카페의

"맑고 좋은소리" 게시글을 읽어보고 추천하여 2017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 구입당시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처음 접해본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보청기가 도움됨에

가져온 보청기가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할때부터 보청기폐기될때까지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재활과 사후

관리 비용임으로 가져온 보청기의 소비자가격36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담

해야하는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이 252만원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경제적임을 안내하자 불편없이 잘들을수 있다면하고 동의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전화와 택배로 보청기 보내도록 안내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후 사진촬영하여 택배로 함께 보냈습니다.

 

2019년11월 부산사는 딸집에 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잘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47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