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6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귀걸이형보청기를 자택방문하여 소리조절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54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6. 18: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54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는 모친에게 서울에사는 딸이 2016년

서울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70 Power Plus

BTE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8/80,8채널8밴드,소비자가격300만원)를 500만

원주고 구입하여 양쪽으로 선물했지만 불편한 문제에대해 서울에있는 보청기 

구입점까지 방문하기가 곤란해지자(딸은 보청기를 제품으로 생각하였지 사후

관리가 필요한것에 대하여 알지못했다고함) 사후관리해줄 보청기점을 인터넷

검색으로 찾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전화로 상담한다음 2017년

12월 아들만 먼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하지않은 보청기에 대하여도 보청기수리를

접수하여 진행하고있으며 보청기재활(보청기 소리조절)에대한 문제도 재활계약

체결후 가능함으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하고 있거나 구입한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보청기사후관리 받지 못하는 경우 방문하여 사후관리에

대해 상담하기 바랍니다.

 

2018년1월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를 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서울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딸이 구입해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70 Power Plu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재사용가능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청각대비 과사양 제품으로 확인됨)

 

2020년6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70 Power Plus BTE

귀걸이형보청기(서울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딸이 구입해줌)가 소리

약해졌다며 아들이 전화하여 자택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스마트

폰으로 사진촬영하여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1년3월 모친이 보청기사용중 이상한 소리후 보청기가 작동되지 않는다며

보청기가지고 아들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70 Power

Plus BTE 귀걸이형보청기(서울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딸이 구입해줌)

점검결과 건전지가 다되면 알려주는 경고음으로 확인되어 테스트기로 건전지

잔량부족과 경고음을 들려주면서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70 Power Plus BTE 귀걸이형보청기(서울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6년 딸이 구입해줌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0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