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6년 보청기구입하였지만 실패한후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에사는 748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6. 21. 15: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에사는 748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6년 좌측귀에 돌발성난청 발병하여 서울특별시지역에있는 2곳의 

대학교병원에서 입원치료받았지만 청력회복은 않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건설현장에서 20년정도 포크레인 운전하였는데 작업장이 시끄러움에도 불구하고 

소음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좌측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보청기구입

하기위해 서울특별시 종로구지역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

해보았지만 보청기상담과정이 거의 비슷하여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4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

trix110/40,40독립조절구간,소비자가격480만원)를 할인행사기간이라하여 130만원

주고 구입하였지만 우측귀를 막으면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면 좋아진다는 이야기만함으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실패후에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서울특별시지역 이비인후과와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2016년 보청기상담과 구입할때와 

별다른점이 없음으로 추가로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중인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게제된 보청기관련 정보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서울특별시지역 소재 이비인후과들과 보청기점들을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경험하였던 것과는 차이가 많고 잘못알고있는 정보도 많았다며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4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울특별시 

종로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을 이야기하고 보청기를 사용할경우 고출력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데 보청기구입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과 사후관리필요시

부산까지 방문해야하는 문제를 생각해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9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