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합천군 삼가면에사는 51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24. 13:0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합천군 삼가면에사는 51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찰로 복무하면서 사격선수 7년정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으며

경찰복무중에도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1991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이명현상 심하며 모친이 40대부터 난청으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받아보았는데 않된다고하여 포기하고

생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이명현상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에서 2달동안 약물치료를

받았지만 효과없었고 보청기에 대하여 생각해보았지만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실패와 불편하다하여 미루었는데 KNN(SBS)-TV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

보고 2016년5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주변에서 지인들로부터 들은 부정적인 보청기관련 정보와 달리

많은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

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5월18일 몇일동안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착용결과 말소리

듣기에 불편없지만 전화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전화기 부착위치가

잘못되어 교정작업과 실습과정으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소리듣기 불편없지만

우측보청기가 플레이트부분이 오래 착용하면 뿌듯한 압박감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핸드피스로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7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귀지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었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여 청력저하가 염려된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보청기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청소한다음

고객은 마을에 난청으로 보청기구입한 사람들이 여러명있지만 대부분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않는데 본인은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고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13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이물질막힘

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우측보청기를 고양이가 

물어 박살났다하여 수리가 가능한지 다음에 가져와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상태를 측정하기위해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

할려고 하였지만 통신이상으로 수리접수안내하였지만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BHS 한서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중이라면서 다음 방문할때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물어 박살난 우측보청기 가져와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2개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95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