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부담있다는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528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2. 13: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52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 가려움증으로 부산 남구 감만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을때 

난청있다는 이야기들었으며 2012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불편느낀다고 하였습니다.

 

남편(5282)의 보청기구입위해 알아보던중에 지인(4385)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후 불편하여 실패한 이야기와 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상담했 이야기를 해주면서 다른곳보다 꼭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해보라했다며 

2016년5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와

수영용 귀마게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6월2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6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는 과정에 외이도굴곡

문제로 통증있다고하여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9일 뇌졸중으로 병원치료와 재활훈련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지못하고 

보관하다 건강이 회복되자 방문하였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7월24일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함이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큰소리발생시 부담감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500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