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5년 스타키보청기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경상북도 경주시 외동읍에사는 27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1. 10. 14: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외동읍에사는 271번 보청기고객 동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7살때쯤 발음이 좋지않음으로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에있는 경북

대학교병원과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있는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울산광역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외이도형보청기

착용하였으나 많이 불편해 하였으며 볼륨올리면 삐~하는소리에 많이 불편하였다

하였습니다.

 

2003년10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DX-IN 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지인

소개로 2005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오빠(270)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

 

고객은 2006년12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Plus IN 3채널7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우측은 2008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8월 우측보청기를 딸이 잘사용하지 않는다며 보청기에 문제있는지 방문하여 

확인한바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고객에게 이유를 확인한결과 어릴때부터 사용했던

볼륨조절기사용에 익숙하여 고막형보청기가 사용에 불편하다 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2008년5월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제조사에 반품기한이나 무상

보증기간도 지났음으로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곤란함으로 어머니와 협의하여 고객은

신규로 바흐보청기사 Primo-4P ITC 4채널8밴드기능과 VC기능있는 귓속형보청기를

맞추었고 고막형보청기는 오빠가 중학생임으로 의사표현이 가능함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하여 사용자변경으로 재사용하도록하였습니다.

 

2009년9월에는 2009년8월구입한 우측 바흐보청기사 Primo-4P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껍질에 작은구멍과 균열있어 보청기수리한후 울산자택으로 택배로

발송하였으며 보청기수리접수시 고객 어머니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파손

이유를 자녀에게 확인한결과 방에서 떨어뜨려 파손되었다하나 보청기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보청기가 고가이다보니 보청기사용중 파손의 경우 부모가 야단을 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자녀는 발생한 문제에 대해 숨기거나 이야기하지 않을 수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이나 관리문제가 발생할 경우 진정하고 자녀와 문제를

찾아 상담사와 협의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2010년3월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껍질을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11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9년8월구입한 보청기소리나지않아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을 제거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2009년8월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중단되는 현상과

증폭소리가 왜곡되어 소모성부품인 REC를 해당 제조사에서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5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점검한결과 해당

제조사의 점검과 조치가 필요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8월9일에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인 귓속형

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파악되어 모친에게 전화로 설명하고 보청기수리효율에 대해 의논하였습니다.

 

8월15일 수리효율없는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폐기

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0일 신규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총8차) 진행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하였으며 난청이 예상

되는 모친도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신규 제작한 2채널8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R)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택배보내와 점검결과 MIC와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막혀 발생한 문제로 제거하고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모친이 딸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가 소리나지

않는다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를 거꾸로넣어 발생한 고장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

하였습니다.(도어교체,배터리제거)

 

201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가 고장이라며 택배보내와

점검결과 손볼륨조절기가 파손되어있고 보청기껍질에 구멍나있어 전화로 모친에게

보청기상태를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보수,일반VC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2 고막형보청기(R)를 떨어뜨렸는데 보청기껍질에

균열이 생겼다며 보청기만 택배로 보내와 점검한결과 쉘보수와 볼륨조절기교체가

필요함으로 전화로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일반VC교체)

 

2015년2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E2 고막형보청기(R)를 화장실 변기뒤 선반에 올려

놓았다 보청기가 변기에 빠졌으나 꺼집어내지 못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여 같은 보청기기종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E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기존 보청기소리조절자료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입력하여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면서 불편한점

있으면 방문하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깨졌다며 방문하여 수리

접수하면서 좌측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지만 한꺼번에 2개 보청기

보낼수없어 우측만 먼저 수리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쉘 및 플레이트보수)

 

3월21일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로 제작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3일 쉘 및 플레이트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손볼륨을 누르는것과 누르지않는것의 보청기이득

차이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정위치,손잡이끈 재설치)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사는 동생이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보청기가져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