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 튜브교체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1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9. 3. 10: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살때 고열많았다하였으며 2006년경 소주방하면서 스트레스로인해 이명

현상발생하면서 고열과 어지럼증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면서 2주정도지나 아들과

전화통화중에 갑자기 우측에 난청발생하여 곧바로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진료받았는데 이명발생한지 2주가 지났음으로 치료방법이없다?고함

으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 많아짐으로 상가로광고지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3월5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법도 교육하였습니다.

 

3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착용하면서 큰소리에대한 불편은

없었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아들이 보청기착용하고 잘듣는다며 우측에도 보청기하라하더라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듣는데 불편없고 이어

몰드착용중 압박감으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세탁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세탁물과 함께

넣어 세탁기를 돌렸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파손되었다며 방문

하여 확인결과 엘보빠짐으로 엘보와 튜브를 교체한후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를 떨어뜨린다음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 유격문제로 수정작업한후에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5 dB HL정도 출력

떨어지지만 왜곡현상 없음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보정하였으며 부산 춘해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됨으로 교체

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은 받지못했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63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