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한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46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3. 00: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4669번 보청기고객 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수장비제작공장에 1985년경부터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를

않다 2005년경부터 소음방지구 착용하였지만 외이도 굴곡문제로 규정대로 착용

하지 못하였으며 2007년경부터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났으며 2012년부터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함을느껴 2013년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였으며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돌발성난청으로 진단받고는 통원치료받았지만 회복

되지않았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 많아짐으로 보청기착용을 생각하였는데 부산지역 000대학 청각

학과를 졸업한 딸의 추천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7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희망하여 좌측에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노출부담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우측에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8월3일 맞춤형 소음방지구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법을 교육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하면서 큰소리발생장소에서 부담스러움 있었다며 보청기

이득을 조금만 낮추어달라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위해서 파악할

사항에대해 재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고객이 바늘로 임의로 청소하면서 이물질이 REC입구를 막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설명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한

다음 주말부부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자주 방문하기 힘든다고하여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를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

대해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내장청력검사 진행한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소리는 크지만 말소리구분은 보청기소리조절전보다 못하다며 방문

하여 보충현상에대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좌우 보청기소리 균형이 맞지않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착용한지가 1년6개월 정도됨으로 보청기점검받고 싶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전체청소,L:듀얼레시바교체)


2017년6월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고 무상보증기간 다되어가자 점검받고

싶다면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SHELL교체)


2017년7월 플레이트와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프로그렘 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중 임의변경한 사실이 확인되어 한미보청기에

보관중인 피팅자료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2017년9월22일 좌측귀가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이 경계성이라 수리할정도 아니라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3일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해본결과 좌측으로 치우치는 경향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착용해도 소리가 작은것같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

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부착하였습니다.


2019년7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

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결과도 오차율범위내라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 변화있어 설명하였습니다.


2019년10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구입) 점검결과 이물질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제거한후 외이도청소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

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소리샘보청기사 이어키퍼 우측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부인이 가져와

필터부착과 손잡이끈 부착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후 재부착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