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46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28. 15: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46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말공장을 40년동안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인은

2000년경부터,고객은 2010년경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있다고 하였으며 2015년6월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 권유하면서 이비인후과에있는 청각사를 소개하여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기도청력검사만으로 최하 170만원 보청기부터있는데 알아서 선택하라는 방식으로

보청기상담함으로 신뢰되지않아 포기하였는데 지인중에 한미보청기고객(4269)인

지인소개로 부인과 2015년7월1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이비인후과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과정이나 상담수준에

많은 차이있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소리가 불편않으면서 도움되자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2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좌측 이어몰드가 압박감과 통증

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우측 이어몰드도 압박감과 통증

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직접 재배한 깻잎

가지고 방문하여 불편한점을 해결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7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우측 이어몰드 압박감과 통증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8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우측 이어몰드 압박감과

통증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과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8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우측 이어몰드 압박감과 통증이

완전히 해결않되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과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힌다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압박감있어

오래 착용하면 통증있다고하여 해당 이어몰드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

하면 보청기소리가 크다는 불편있다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를 마모

작업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1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규정

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MIC교체)


1월23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 이어몰드의 경화된 튜브를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수리후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