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와 2020년구입한 렉스톤보청기로 17차과정 진행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09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7. 11. 14: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09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결혼 10년차에 이명현상 심해진후 34세때 난청발생하여 부산대학교병원

방문하여 돌발성난청으로 진단후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어 한의원에서 침과 한약을

권하는데로 복용했지만 효과없었고 돈만 날렸다고 상담과정에 이야기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

부품 수입하여 제작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3월 250만원주고 CANARIA-PP

고막형보청기(보청기제조사표시없음)를 착용해 보았지만 큰소리만들려 착용을

포기하였으며 matrix134/68의 단순증폭방식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284PP BTE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시 머리가 아파 필요시에만 보청기사용하던중에 청각장애인의 모임에

참석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었으며 2005년4월 방문하여 상담

결과 250만원주고 구입한 고막형보청기 문제점은 청각상태에 대비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보청기였으며 50만원에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284PP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는 고객의 청각상태중 큰소리에대한 불편(UCL)에

대한 문제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파악되어

종합적으로 문제점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년정도 보청기와 청각에 대한 관련정보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

하는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통해 습득하던중 친정어머니가 인공와우수술비

대신 보청기비용을 부담하겠다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거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BTE 8채널10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2007년11월부터 착용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착용한다음 2008년1월 아래와 같이 사용후기를 남겼습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보청기 구입하고 착용해본 소감 올린다는게 맨날 맘뿐이었는지 원~

하루가 어째 넘어갔는지 시간도 잘가~ 이렇게 늦게서야 글을 올려봅니다

인공와우 수술 하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박사님께 보청기를 맞췄는데

지금까지 사용해본 보청기와 비교할수없이 잘 들려 못들어본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정말 놀랍던걸요

워낙 청력 상태가 좋지않아 말귀 알아 듣는 분별력은 어렵지만

세상에나...

문을 닫고 방안에 있으면 밖에서 벨소리가 나는지 못들었고

전화벨소리도 물론이고

항상 거실에서만 있어야 들렸거등요

그란디 뒷베란다에 세탁기 돌려놓고 거실에 있으면 세탁기 소리도 들리고

밖에서 차소리도 들리고..

넘 잘들려 이게 이상한게 아닌가 싶을정도라니까요

그런데 말귀 알아듣기는 워낙 청력이 좋지 않아 어렵다고 생각 됩니다만

못들어본 소리가 다 잘들려서 그런지 의문스러울 정도네요 ㅎㅎ

보청기점 몇군데 접해봤지만 꼼꼼하게 친절하게 편하게 베려해주시는 

박사님을 만난것도 복이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말 박사님을 잘 만난것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제 언제든지 보청기가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싶으면

언제든지 찾아가서 귀찮게 굴어볼까 합니다요 히히~

박사님!

무자년엔 무쟈게 발전하여 부자 되시길 진심으로 빕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871새 보청기 착용하고서~

 

2009년9월, 2007년11월구입한 8채널10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가 증폭이득문제로 소모성부품 REC교체했는데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는 수리않되고 고장나면 새로구입해야하는줄 알았다고 남편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확인결과 튜브 경화되어

교체하였으며 교체이유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고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교체와 보청기보관통인 알습기제거통도 전자레인지를이용 재사용

과정 진행하였으며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고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고막형보청기용 10A건전지 47팩을 필요없다며 기증하였습니다.(유통기한 지남)

 

2013년1월 보청기착용중 소리않나는 경우있다며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튜브에 결로현상으로인해 물방울생긴 것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제거방법교육하고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9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가 내부

잡음심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11월13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울리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고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8월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용으로 신규보청기 상담했는데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착용

해보고 출력에 문제있으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도착하여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할려했지만 제작된 고막형보청기가 다른사람 귓본으로 제작됨으로

외이도와 맞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클레임제기하고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8월18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도착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 보았지만 보청기 앞쪽이 

통증있음으로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진행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2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도착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 이어

몰드를 결합하여 착용해본결과 별다른 이상없었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이상한

경고음이 들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면서 확인한결과 자동

전화연결음으로 확인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

 

2016년12월 봋어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이 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 

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자습기제거기 사용을 추천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보청기습기제거위해 구입한

전기습기제거기가 정상적으로 동작되는지 궁금하다며 가져와 작동여부를 확인

하는 방법을 교육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2007년

구입)가 이상?하여 보관중이라하여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귀지가 보청기 REC입구를 막고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2007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단자가 부식되어 접촉불량 상태임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문제로 수리불가)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2월19일 보청기를 구입한지 6년정도되었고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

받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7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했지만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면서 껍질색상과 카널길이,손잡이끈위치까지 수정지시하였습니다.

 

2020년3월3일 예비보청기도 잡소리나고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

한다음 수리한 보청기오면 보청기껍질교체위한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습니다.

 

3월6일 재제작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와 음차이가 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3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귀바퀴부근에 손을 가까이하면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다음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KIT교체)

 

7월31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수리과정중에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의 손잡이끈이 노출됨으로 부담

스럽다고하여 길이조정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4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