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27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2. 18. 17: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2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6년경 해군함정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함포사격훈련 받은후

부터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2009년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후 신약처방받고 부산 연제구지역 한의원에서도 한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던중 약물부작용으로 간수치높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5일동안 입원

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보청기추천하였으며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는 이관이 막힘으로? 치료방법없다라는 이야기를 들음으로 혼란스러웠으며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과 실패로인해 부정적인 이야기많이들어 고심하던중

부산일보사 한미보청기에서 게제한 보청기광고내용보고 며느리에게 꼭한번 상담

받아보고 싶다하여 함께 2014년5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크기별,편의기능별로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이 필요하다며 귀가

하여 가족과 상의한다음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14일 며느리와 재방문,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사용법과 보청기사후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5월19일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의 플레이트부분의 압박감으로 마모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5월22일 아침부터 보청기착용하고도 안들린다며 방문,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테스트기로 확인시킨후 경고음에대해 재교육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자

친절하게 조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하였습니다.

 

2014년6월9일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가 1~2정도나는 것외에는 불편없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차 방문, 보청기착용전에는 TV볼륨이 20였는데

보청기착용하고는 12로 낮아짐으로 보청기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16일 보청기착용중 전화를 받거나 음식물 씹을때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1월29일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

동안 착용한결과 보청기착용시 통증있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상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으며 보청기재활7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규정대로 착용한것

보다 약간 뺀상태로 착용한것이 말소리듣기좋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3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면서 폐쇄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으나 외이도내 습기와

가려움증 문제로 환기구(Vent)를 재설치해보고 싶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

하고 문제발생하면 폐쇄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Vent추가)

 

2015년3월6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간 착용

보았는데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를 확인결과 짖무르는 현상있음으로 몇일

동안 착용하지않도록하고 불편원인을 파악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0일 짖무른 상처가 완치되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이 외이도에

비해 큰부분있어 해당 부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했음에도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쇼트문제로 파악되어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함)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청소용솔로 보청기청소한후 좌측보청기가 않들린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REC입구

까지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오차율범위내임으로 보청기착용하도록하고

청소용솔은 사용않도록 교육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상태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71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