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18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0. 9. 16: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18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 하였으며 2013년12월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대장암과 자궁암수술 받은다음부터 일상생활에 난청으로 불편함이 많아

짐으로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2014년2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또렸하게

들린다며 앞으로도 잘관리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서 지정

일자에 방문하지않았다고 하였으나 보청기재활진행계획을 재안내한후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더선명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이물질있어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하였지만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지 2년넘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아들과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받을수있는지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

자료를 신6분법으로 계산하여 우측청력이 판정기준에 미달됨을 안내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56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