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는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1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24. 12: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1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남편 병간호를 10년간하면서 무리하여 서서히 난청이 진행

되었다고 하였으며 2009년부터 혈압약을 복용하고있으며 2010년과 2013년에 부산

용호동지역 성모병원에서 연골주사를 맞기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한 모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알게

되어 2014년2월3일 보청기상담차 아들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편의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데이트로그기능과 자동전화연결

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월1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처음 참여한 며느리가

친정아버지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중인데 한미보청기와

같은 과정은 진행하지 않았다면서 함께 방문하여 상담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6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고맙다는 생각에 속바지를 직접 만들었다며 4벌

제작하여 가져왔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의 MIC와 REC부분을

확대하여 90%이상 막힌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

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음식물씹을때마다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온다고함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수리의뢰

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6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직접만든 소지갑 2개를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밀려나오고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귓본채취한후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히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9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