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435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 14: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435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4년경 우측귀에 고막천공되면서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좌측귀는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하였으며 우측에 이명현상이 심했다 하였습니다.

 

1984년경부터 당뇨약복용하고 있으며 1994년경부터 혈압약을 복용하며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스탠스시술을 받았으며 2011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결과 고막재생수술을 받으라는 이야기

들었지만 물나지 않음으로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아들,딸,부인과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8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불편함을 파악하는 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사용에 별불편없지만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 약간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들어가지않도록 수영용귀마게도 판매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