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들리지않았던 원인은 귀지막힘이었던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34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0. 11: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349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한미보청기 고객(3923) 남편으로 19세경 부산 기장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L)받았으며 2003년경부터 우측귀도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면서

양수장 기계실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30년동안 근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남편에게 보청기착용을 여러번 권유했지만 남편친구가 착용하던

보청기를 한번 착용해보고는 불편하다면서 그이후로 보청기착용을 거부하였지만

부인이 계속 설득하여 이제사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8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본인의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인정하고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0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2일 좌측귀가 우측귀보다 잘들리지않는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

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우측귀가 15 dB HL(3분법)이나 좋아짐으로 발생한

문제로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와 외이도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후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주변의 보청기불편과 실패사례로

오랜기간 난청으로 살아온 세월이 후회스럽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좌측보청기가 15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보청기착용해도 들리지않는다며 남편이 짜증내지만 건강문제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방문하지못한다며 부인이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외이도를

확인한결과 귀지가 꽉막혀있어 제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 착용결고 이상없이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