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3년 스타키보청기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92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15. 13: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9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으로 물났지만 20세이후부터 물은나지 않았으나 2007년경

친구들과 나이트클럽 놀러갔는데 대형스피커앞에서 음악소리가 고통스러웠으며

이명현상이 심하다하였습니다.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 결과 치료

않되는 노인성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면서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대기중인 보청기

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도록 했는데 이비인후과 검사자료로 여러가지 보청기로

소리 들려주면서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면서 한쪽에 190만원을 이야기

하였지만 신뢰되지않았고 지인중 보청기실패나 불편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보아 알아보던중 화초관계로 방문한 화원 주인이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어 문의하니 한미보청기를 추천해주었다며 메모쪽지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과정에 많은

차이있고 보청기에대해 알지못해도 비교되어 신뢰하였지만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3째딸이 형제들과 의논이 필요하다하여 2013년1월24일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1월26일 딸들이 좀더 여러군데 보청기점 알아보자고 하였지만 생활에 답답하고

본인이 한미보청기가 신뢰됨으로 우겨서 방문하였다하면서 보청기상담시 안내한

지멘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

와이덱스보청기사,A&M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렉스톤보청기사,스타키보청기사

중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면서 청각

변화를 확인하면서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3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듣지못했던 주변의 생활소음이 들리면서 대화소리

까지 똑똑하게 들린다며 만족한다 하였으며 보청기사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후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과 방문일자를 안내하였습니다.

 

1월31일 어제는 하룻동안 보청기가 불편없이 말소리가 청명하게 잘들렸는데 오늘

왠지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이 느껴진다고 방문하여 가족간 TV볼륨차이 확인한후

큰소리에대한 불편사항을 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2월 청소와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보청기해도 않된다는 이야기듣고 불편하게 살고있는 동서

(3942)에게 본인의 보청기도움에대해 이야기하여 상담차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2013년3월20일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를 절에 다녀오는 길에 건전지 다되었다는

보청기경고음에 호주머니에 보청기넣어두었다 분실하여 몇일간 찾아보아도 찾지

못해 방문하여 신규구입하기위해 상담후 귓본채취하였으며 해당 제조사는 무상

보증기간중 보청기분실시 경찰서에서 발행한 "분실확인서" 제출하면 소비자가격 

50%에 재제작하는 제도있음으로 안내하였습니다.(보청기제조사마다 기준다름)

 

3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분실전

입력자료를 재입력하여 확인한후 보청기착용하게 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이명으로 불편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해보니 이명현상 없어짐으로 좋다하였습니다.

 

3월28일 TV볼륨차이도 나면서 이명소리도 들림으로 방문하여 청각변화 확인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2일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우측보청기는 불편없는데 좌측보청기는

오래 착용하면 외이도내 열이 발생하고 카날안쪽 아프다하여 해당부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카날짧게 재제작)

 

7월15일 전반적으로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만족하는데 작은소리 듣기 부족함

있다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가족과 TV볼륨차이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7월31일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는데 새건전지 넣어도 작동않거나 건전지

부족 경고음 발생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불량건전지로 파악된 제품

으로 안내하고 교환하였으며 고객이 직접담은 된장을 한병가득 가져왔습니다.

("MERCURYFREE"로 표시된 건전지중 일부제품이 불량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됨)

 

2013년11월 좌측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내 물기있어 확인

결과 중이염재발로 이비인후과 치료중이라하여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 안내후

습기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치료완료시까지 착용하지않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는 끝났다고

하여 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 

외부피드백현상 있다면서 방문함으로 확인한후 재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제과점을 운영하는 사위가 만든 쌀강정을 한봉지나 가져왔습니다.(SHELL교체)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4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 청소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

하여 청각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않난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좌측귀는 고막재생수술위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 수술일정잡았다하여 수술후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소리조절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8월1일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한후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 진행하여 우측귀에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중이염수술한 좌측귀

치료가 끝나면 청각변화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4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 한쪽만 보청기착용해보니 작은소리듣기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증폭되는 보청기

소리가 울렁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하면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고막재생수술로 그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문제로 밝혀져 그동안 치료관계로 보청기를 착용않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작고 지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 건전지소모많고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해본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청소,단자정위치,손잡이끈)

 

201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플레

이트부분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2018년10월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가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우측보청기가 출력이 떨어지면서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부식,최대한사용)

 

2019년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10월20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플레이트부분이파손되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10월22일 우측보청기를 수리접수한후 좌측보청기만 착용하니 많이 불편하다며

2018년10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최대한사용"으로 판정받았음으로 

불안하다며 신규보청기 추가구입을 요구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9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 우측보청기가 압박감과 불편하고 짖무름도 있다며 방문, 귓본채취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4월 남편일로 스트레스와 신경쓰고난후 우측이 잘들리지않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했지만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6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환기구문제로 확인되어

조치한다음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 우측보청기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하여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22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