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II 110 IIC 초소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321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6. 19. 19: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32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난청으로 부산지역 부산대학교병원과 침례병원에서

청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서울까지 방문하여 귀잘본다는 00이비인후과

에서 진료받기도 하였지만 진료만 받고는 보청기구입은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부동산중개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일상생활에서 보통소리에는 불편없으나

작은소리로 대화하는 경우 말뜻을 모르는 경우가 있음으로 사업상 손해보기도하여

부산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모친과 보청기상담

하였으나 가격문제와 상담에 대한 문제로 보청기상담중단하고 모친이 인터넷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아들과 2010년5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으로 큰소리에 대한 불편해결하는

소리조절기능여유없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자 고객도 만족하였으나 함께 방문한 모친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던중 사무실에 손님왔다며 귀가하여 다음에 재방문하여 최종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6월2일 고객과 부인,어머니가 방문하여 상담한후 보청기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으며 보청기상담만으로도 타보청기점과

비교됨으로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이 비교된다하며 신뢰한다고 하였습니다.

 

6월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마치고 사용에 만족하여 "보청기사용후기"를 작성하고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756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

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던중 스타키코리아사에서 보청기착용시 착용한

보청기가 안보일정도 외이도 깊숙히 착용되는 오토렌즈(OtoLens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IIC)보청기가 출시되어 보청기가격차액 부담하고 기종변경하여 진행하자

고객에게 도움되도록 업무처리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6월29일 고객이 카페에 보청기상담후기남긴 내용입니다. 

보청기 사용후기 남깁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756

한달 정도 됐네요. 처음에는 보청기 판매처가 많아서 대충 아무데서나 살까 했는데,

인터넷에 이래저래 알아보니 한미 보청기가 있더라구요.

저는 한국에서 한미라는 이름으로 보청기가 나오는건줄 알았습니다.

헌데, 여타의 글들을 보니 제가 먼저 방문했던 회사와는 다른 데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박사님 친절하시구요. 왜 보청기가 비싼지 수긍할수 있게 설명도 잘해주시고,

제 귀에 맞는 보청기를 찾아주십니다. 여기서 하신분들은 다 알겠지만,

왜 다른곳과 다른지 방문하고 상담만 받아도 알게 됩니다. 아무 보청기가 무조건 자기 귀에

맞는게 아니라는것.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무조건 비싼게 다 좋은건 아니라는것. 기타등등.

보청기가 필요해서 이 글 보시는분 계신다면 한미 가셔서 상담 해보세요. 부담 없이 편하게

해주실겁니다. 참, 꼭 다른곳도 먼저 들리셔서 비교 해보십시오.

왜 한미가 좋은지 이유를 알게 됩니다.

 

안들리던 소리가 들려서 기분도 좋고, 주변에서 잘 안들리는 이유로

반 농담으로 놀리는 사람들도 이젠 찍 소리 못합니다.

그리고 진작에 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생활이 좋아졌습니다.

진작 했었다면 학창시절 공부도 하던 사업들도 더 수월하게 했을텐데, 생각하니 아쉬울정도입니다.

크게 불편한것도 없고, 실생활에서 듣기 거북할정도의 큰소리나 소음이

(보청기에서 조절을 했기때문) 약간 왜곡 되어 들어옵니다.

크게 들어서 좋을 소리가 아니니 훨씬 편할때도 있습니다. 옆에 사람들은

듣기 싫어서 귀를 막지만, 제 보청기는 잡아주니까요.ㅋㅋ

뭐 예를 들자면 골프 칠때 드라이버로 공을 때리면 '쨍'하는 귀를 울리는 금속성 소리가

약간 둔탁하게 '탁'하고 귀에 거슬리지 않게 바뀌는 정도라면 이해가 될까요.

 

아무튼 이래저래 기분 좋게 생활 하고 있습니다. 잘 들려서 좋은것도 있지만, 더 좋은건

보청기가 수명이 다 할때까지 5년이든 10년이든 박사님이 계속 관리를 해주신다는것!!

보청기 소리 조절부터 기타세부적인 조절까지 박사님이 관리 받는 제가 미안할 정도로

친절하게 잘 해주신다는게 좋습니다. 박사님 감사하구요. 장마철인데 건강 유의하시고

또 들리겠습니다.

 

2010년10월 사용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IIC 초소형보청기가 처음에는

만족하였으나 최근 울리는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주고 제거하자 불편함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부인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요즘은 보청기착용을 알지 못할 정도이며

일상생활중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만족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사용중에 고객옆에서 사장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던중에 #99를

누르자 T2 On Demand로 연결되는 신호음을 이해하지못하고 고장으로 생각하고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재설명하고 작동되지않도록 요구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7월 강원도지역 업무관계로 출장갔다 부산으로 복귀하면서 보청기점검과

청소가 중요하여 부인과 방문하여 조치받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 예비보청기가

없어 불안하다며 연말쯤 에비보청기를 구입할 게획이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몸컨티션에따라 말구분력이 달라진다며

궁금해하여 청각피로도와 감각신경성난청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2년12월20일 좌측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

없으면 생활에 많이 불편하여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해 상담요청하여 현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초소형보청기는 단종되었고 같은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II 110 IIC 초소형보청기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12월22일 모친과 부부가 함께 방문,상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II 110

IIC 초소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세트제작하기로 상담하고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IIC 초소형보청기는 보상판매 적용하여 부담을 줄이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월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II 110 IIC 초소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3차) 진행하고 예비보청기있음으로 마음편하다하였습니다.

 

1월11일 큰소리발생시 먹먹해지는 불편사항있다면서 방문하여 MPO와 압축비율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사용하면서 파악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II 110 IIC 초소형보청기 4개중 우측보청기

1개가 착용하고 있으면 뿌듯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크기차이 있음으로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보냈습니다.(보청기재제작)

 

1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II 110 IIC 초소형보청기 4개중 좌측보청기

1개가 착용하고 있으면 뿌듯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크기차이있음으로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보냈습니다.(재제작)

 

2013년9월10일 좌측보청기착용중 플레이트주변이 짖무르는 현상과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9월28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초소형보청기가 불편

없어 같은 귓본으로 예비보청기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초소형보청기가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하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중에 예비보청기가 피팅

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재켈리브레이션)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초소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6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