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에사는 4039번 보청기고객 딸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난청으로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으나
진료내용에 대하여는 기억못하고 있었으며 아들은 어릴때부터 모친의 목소리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높았다며 난청발생이 오래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농사일하면서 들판에서 소변보다 유행성출혈열 감염되어 치료
받던중 당뇨를 발견하여 혈압약과 함께 복용중이며 2007년경부터 무릎관절약을
경상남도 고성군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을 검토했으나 마을지인이 난청으로 자식들이 100만원주고
보청기 사주었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물에 던져버렸다는 사례를 보고는
보청기에대한 강한 거부감으로 살아오다 아내 난청으로 남편이 너무 불편해지자
참전용사들에게 매월 발행되는 신문에 보청기를 40%할인해준다는 광고내용보고
서울까지 방문하여 구입할려는 사실을 자녀들이 알게되어 손자가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상담후 2013년6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대해 안내하면서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사후관리
받아야됨을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관리받기 원하여 2채널,4채널,6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와 귀걸이형보청기에대해 기능과 모양,가격에대해 안내하자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함께 참여한 남편,자녀,
손자는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함에 만족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9년3월8일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딸이 택배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14일 수리된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기전 경상남도 거제시사는 딸에게 전화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수리내역과 고장
날수있는 상황에대해 안내하자 경상남도 고성군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번정도
부친이 보청기만 가지고 청소하였는데 자세히보니 바늘과 솔로 청소하더라하여
잘못된 보청기청소방법임을 설명하자 보청기고장원인을 알겠다며 주의하겠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이상있는 경우 택배이용하여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5월17일 경상남도 거제시에사는 딸이 전화로 경상남도 고성군지역 의료기
판매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
구입)에 사용하는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는데 보청기가 중단되고 잘들리지
않는다며 모친이 이야기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건전지를 신청하여 택배
발송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택배로 보청기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귀지)가 가득막혀 발생한
경우로 사진촬영하고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음으로 딸에게 전화로 보청기점검결과를 안내하고 택배발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