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PRO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사는 399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1. 15: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사는 399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0세때부터 서서히 진행되는 난청이라하였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대구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으며 구입한 보청기가 오래되어 수리되지않는다고하여 100만원이상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사는 딸집에 놀러와서 생활하면서 보청기착용중 귀가아파 도로에서 보청기를

빼다가 하수구에 보청기를 빠뜨려서 분실하였음으로 70만원에 구입하였던 귓속형

보청기를 다시착용하였으나 삐~하는 소리가 불편하여 고민하는 것을 같은교회에

다니는 한미보청기고객(185) 부인소개로 2013년4월22일 퇴근길에 고객의 딸자택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착용중인 보청기를 구입했던 대구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는 기도검사만

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기능찾는 검사까지함으로 신뢰한다 하였지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착용해야함으로 대구광역시에서 구입

하도록 하였으나 부산 딸집에 자주온다 하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ARIES-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으며 착용중인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는 기기상태에는 이상없는 것으로

파악되었고 보청기껍질만 재제작하면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겠으나 청각대비 

출력이 부족함을 안내하자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30일 퇴근길에 부산사는 딸집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관련 전과정을 모두 체험한후

보청기라는 상품을 이해하였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PRO 귀걸이형보청기가 작동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결과 건전지잔량이 1.4mV가 아닌

0.86mV였으며 건전지표면의 사용흔적을 확인결과 교환한지 오래된 것으로 판단

되어 아들에게 전화하여 작동중단 원인에대해 안내후 택배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PRO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