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9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1. 3. 15: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9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작은소리로 대화할때 말소리구분에 불편느꼈으며 소음많이

발생하는 알미늄주조공장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작업현장 출입하면서 작업자들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고 근무하였지만 본인은 그냥 출입하고있다하여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해 주의하도록 안전교육을 보청기상담중에 안내하였습니다.

 

2007년경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추천하면서 병원과 연계되어 대기중인 타보청기점 직원

소개하였으나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학병원 청력검사결과자료로 세기

보청기사 ST412 MM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160만원주고 구입하였으나 착용감에

대한 문제와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거의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난청관련 진료받고 의무기록사본 발급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2년9월경부터 보관중이던 세기보청기사

ST412 MM 고막형보청기를 재착용하였으나 소리가 작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소리높혔지만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해결하기위해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면서 보청기구입한지 오래되어 신규보청기쪽으로 권유했다고 하였습니다.

 

비싼 보청기구입하고도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제대로 착용해보지못해 인터넷으로

보청기관련 정보를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인과 보청기상담차

2013년2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세기보청기사 ST412 MM 고막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취급

하지않고 보청기재활진행용 조절프로그렘없는 관계로 재사용위한 진행이 않됨을

안내하고 2채널기능정도면 일상상생활에서 불편없음을 소리조절프로그렘 모니터

화면으로 설명하고 스타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지멘스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

유니트론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렉스톤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A&M보청기사의

보청기중에서 출력과 기능,가격별로 안내하면서 추천제품을 안내하자 편의기능을

감안하여 6채널6밴드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우측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6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자 컴퓨터모니터를 지켜보면서 타보청기점에서 소리조절하는 것은 본인도

할 수있다고 생각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렇지않다고 하였으며 대화는 물론

전화통화시에도 잡음없이 잘들리고 착용감도 편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2월7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나 TV시청시 가족들은 볼륨을 10에

놓으면 본인은 17정도된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최대출력,큰소리,

보통소리,작은소리에 대해 소리조절하였으며 보청기사용시간이 평균 16시간으로

데이트로그기능으로 확인하였으며 좌측보청기착용도 검토중이라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

데이트로그기능자료 확인결과 평균16시간으로 불편없이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

데이트로그기능자료를 확인결과 평균17시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도록 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많다며 신규보청기제작후 수리접수

하겠다고함으로 같은 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위해 보청기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6년3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3월1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개보청기모두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에는 20013년구입한 보청기와 2016년구입한 보청기가 동일 사양인데도

말소리에 음량차이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이상없어 2013년구입 보청기

확인할려고 하였지만 가져오지않아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다음에 2개

보청기모두 가져와서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예비보청기

보다 소리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REC의 이물질제거)

 

2016년7월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재활8차

과정으로 소리조절하고 보청기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면서 예비보청기와의 출력차이에 대하여도 점검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

교체,REC교체,재 캘리브레이션)

 

7월8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을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좀더있다가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SHELL교체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연말정산받는데 "보청기구입확인서"가 필요하지만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기 어렵다며 전화함으로 FAX이용하여 관련서류를 전송하였습니다.

 

2017년10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건전지

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교체한후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16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내부 Feedback)

 

10월1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13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한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도 청력변화있음으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0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7 dB HL 출력떨어지고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6월2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

구입한지 2개월동안 2번이나 보청기고장이 있음으로 고객불만있음을 수리의뢰서에 

기록하여 수리진행시 참조하도록 하였습니다.(전체청소,정상)

 

6월7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사전점검하던중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내부쇼트현상으로 건전지가 방전되고 정상작동되지않아

고객만족차원에서 반품처리하고 신규제작하도록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후 고객입장에서 새제품으로 제작

해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8년7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9년3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24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권했지만 우측보청기착용만으로 직장

생활에 불편함으로 같은 기종으로 신규발주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31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기존보청기와 똑같이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진행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9년11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구입)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수리과정중에

피드백활성화기능을 끔으로 발생한 문제로 자동으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17차

과정으로 해결하고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0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

한후 3D작업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27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불편없음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도 3D작업으로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0년1월 3D작업으로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2019년구입한 예비보청기와 비교결과

보청기모양과 크기가 완전히 다름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 영업담당자에게 사진

촬영하여 카톡으로 전송하여 클레임제기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0년2월3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같은 크기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도 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플레이트교체)

 

2월1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도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2016년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1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도 같은 크기로 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0년5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무상보증기간이 임박한 2018년에

제작된 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 우측보청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선으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2021년7월1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상태가 좋지않은 양쪽 2개보청기부터 수리의뢰하였습니다.(R:2013년/L:2019년)

(R/L:REC교체)

 

7월29일 수리하지않은 나머지 보청기 2개도 수리한 보청기와 비교할때 음량차이

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습니다.(R/L:REC,MIC교체)

 

2021년9월 2달전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

청기(2018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수리보증기간임을 안내하고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22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4개 보청기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4개 보청기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1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4개의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측정하여 상태확인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15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