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3년과 201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로 7차조절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02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20. 12:3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0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0대시절부터 난청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은 결과 청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5월 단순증폭

방식 초미니형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2년7월 디지털

보청기 출시되어 좋다고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xent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5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상담할때

설명과는 달리 1996년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보다 더불편하여(단순

증폭방식보청기는 본인이 드라이버로 이득조절이 가능하였으나 디지털보청기는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사가 조절해야하고 여러차례 방문하여 조절해도 불편

사항이 개선되지 않음으로 보청기사용 포기함)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2006년8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되어 상담한다음 보관중인 보청기가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해당 보청기제조사 제품중 최고사양기능 보청기임으로

청각에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 진행결과 만족하고 신뢰하여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대한 신뢰가 높은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소리조절만으로 그동안 사용하지못한 보청기를 불편하지않게 사용함으로

사용중이던 단순증폭방식보청기보다 월등히 일상생활에서 말듣기가 가능해지자

2007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예비로

추가구입하여 양쪽으로 총4개의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에대해 확인결과 만족하게 사용

한다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중요성에 대해 절실히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부부가 함께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청소한다음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남겨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시아버지와 동생이 난청으로 불편해

한미보청기 소개하였는데 상담후 2010년8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하고있는데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되며 생각보다 불편하지않다는 이야기를 전하였습니다.

 

2011년4월 불편없이 사용하던 2007년4월구입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4채널12밴드

기능 좌측보청기에 구멍이나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고 만족하게 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으나 정기적인 방문일자를 지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 대화중 듣는데 문제있음이 발견되어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진행한후 과거 검사자료와 비교하여

설명하자 보청기가 오래되고 보청기껍질에 균열도 많이 생겼음으로 신규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3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방문하지못한 것은 서울사는 딸이 갑상선암으로 2차

수술을 받게되어 간호관계로 늦었다며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보청기

빼기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한다음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지않고 한미

보청기에서 처리되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7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보청기구입하여야만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을 안내하고 사용할 보청기가격에 대하여도 안내하자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살고있는 아들집에 다녀온후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부산 대동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1월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게5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자료

작성후 부산 대동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

지원금청구하도록 안내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의뢰하였습니다.(R/L:REC교체)

 

1월10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자체검수과정중에 보청기검사모드로 피팅

프로그렘이 변경되어있어 원복하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

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 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2023년4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6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