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2년과 2018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40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15. 12: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4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8살때 우측귀에 중이염으로 수술받은적 있다하며 양쪽귀에 삐~삐~하는

이명현상있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이소골과 달팽이관사이에서 진동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것이 원인이라며 보청기를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 5급이며 처음 보청기함으로 걱정되어 2006년4월 보청기관련 인터넷

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한 게시글이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nd

evur SE MM 1채널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에 3가지환경을 직접조절할 수 있도록

메모리버튼기능 추가하여 보청기제작한 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7년7월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하였으며 2008년10월에는 실수로 물에 빠뜨려

보청기점검을 받았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이제는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되지 않음으로 휴가기간중에 보청기점검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였는데

휴가기간을 맞이하여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를 교체하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4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중3인 딸문제로 휴가내어

학교방문한김에 한미보청기도 방문하였다며 보청기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SE MM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수리의뢰한 결과 핵심

부품인 AMP 문제로 보청기를 폐기하였습니다.

 

2012년2월7일 신규보청기구입차 방문하여 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3일 보청기재활1차(총5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니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면서 그동안 시어머니의 간병으로 보청기재구입이 늦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으며 삐~하는 하울링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 확인한결과 앞뒤로 방향을 바꾸어 착용한것이 원인으로

밝혀졌으며 그동안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해오다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한지가

얼마되지않아 발생한 실수로 착용법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음으로 만족

한다며 건전지만 떨어지지 않았으면 방문하지 않았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14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REC교체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2월2일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면서 방문하여 신규보청기 구입위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지 않았음으로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6일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며 전화

옴으로 보관중인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제작

하도록 보청기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13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

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원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도록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배터리도어와 접하는 플레이트부분에 균열있고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도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