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과 2015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31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9. 17. 18: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31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우측에 감기로 인해 중이염발생하였으며 2007년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받았으며 그후 좌측은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보청기에대해 수차례 생각하였으나 노출문제와 보청기에

대한 실패걱정으로 보청기상담을 미루면서 살아오다 딸과 함께 이비인후과병원에

상주하는 타보청기점 소개도 있었지만 거절하고 2010년3월2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통해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했으나 보청기구입이 처음이고 보청기대금을 지불할 아들과 의논해야함으로

청각과 보청기관련 기본정보와 보청기가격비교가 아닌 상담사 업무능력 비교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비교하여 결정하도록하고 보청기1차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두어시간뒤 딸과 재방문하여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착용결과에 따라 좌측도 결정하겠으니

보청기상담할때 약속같이 불편하지않도록 여러차례 당부하였으며 타보청기점과

상담하면서 비교하였는데 한미보청기와 같지않아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3월2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위해 딸과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방문전까지 실패에 대한 걱정으로 밤잠을 자지 못하였다며 생각보다 불편않다고

하였으며 앞으로 보청기에대한 실패할 걱정은 하지않고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는

본 한미보청기를 믿고 방문하여 관리받기로 약속하고 손가락까지 걸었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음감이 민감함으로 음량

변화를 불편하지않는 범위내에서 반영하여 불편않도록 반영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계획에의해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방문시마다 듣기가 좋아져 기분좋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9월 불편없이 사용하던 보청기가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 막혀있음으로 제거하고 날씨가 비가 올려고 하는데 우산을 가져오지않아

걱정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용 우산을 빌려드렸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착용 사실을 모르고 세수하여 고장나자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조치의뢰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가 너무 편하다보니 착용한 사실을

잊어버려 발생한 일로 비용이 많이 나오지않아야 될텐데하고 걱정하였습니다.

(REC교체)

 

2011년5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알습기제거통 확인결과 파란색알이 분홍색으로 변색되어있어 고객

에게 재사용방법을 교육하면서 전자레인지로 습기제거하였습니다.

 

2011년9월 서면나왔다가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에 물기있어 세면할때 외이도로 물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복지관에서 주방관련 봉사하고있는데

노인상대로 장사할려는 판매상들이 자주오는데 보청기관련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였으며

손자가 결혼하는데 보청기가 고장인가 걱정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청소할때가 되었다는 생각에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였으며 고객이 다니는 복지관을 방문하여 보청기판매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때 보청기를 구입한 복지관친구들 대부분이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후

나름대로 귀청소를 잘하는데도 막혔다며 관리에 신경쓰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0월13일 양쪽착용위해 방문, 우측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 사용하면서 좌측에는 신규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구입비용문제로 제조사 바뀜)

 

10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진행차(총10차) 방문,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는 말소리가 환하게 들린다며

한쪽 보청기착용보다 양쪽 보청기착용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까지 진행한다음

한쪽 보청기착용에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도움되는것이 많다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뒤늦게 보청기착용한 좌측귀 음감변화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

하고 불편한 문제에대해 이야기만하면 해결됨으로 재미가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면서 국세청에서 우편으로 보내온

"근로장려금"신청안내문 받았는데 이해되지 않는다하여 신청자격과 지급대상에

대해 인터넷검색하여 설명해드렸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이

생겨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준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정)

 

2015년6월10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지못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결과 청각변화있어 안내하고 보청기가 오래되어 고장나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예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딸에게 연락하자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딸이 사전에 모친이 걱정한다고 검사하여 신규보청기가격을 알려달라고 하였음)

 

6월20일 두딸만 방문하여 그동안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주변에서도 세기보청기와 렌탈보청기를 광고하는 대한보청기도

추천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모친이 한미보청기를 고집하고 2010년 보청기상담할때

참여했던 장녀도 한미보청기를 추천함으로 딸둘이 대표로 방문하여 모친의 청각

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듣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우측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오래 착용하면 뿌듯함

으로 통증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5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후 점검결과 보청기 REC내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전기습기제거기 사용을 추천하자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딸과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한다음 좌측보청기는 보청기껍질에 균열과

REC튜브가 탈락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부착,튜브고정,코팅)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소리듣지못하자 귀걸이형보청기 신규구입에대해 딸이

전화로 상담요청하여 퇴근길에 요양병원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는 건전지방전으로 작동중단된 상태이고

우측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딸과 사위에게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교육

하면서 보청기의 이상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교육한후 사용중인 보청기가 아직

청각에 적합한 상태임으로 신규보청기구입은 보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3월2일 큰딸이 모친모시고있는데 잘듣지 못한다며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L:2012년구입,R:2015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이상없었고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보청기수리되어 3월7일 퇴근길에 자택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L:2012년구입,R: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L:2012년구입,R:2015년구입) 점검후

우측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0월8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L:2012년구입,R: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성능저하-수리효율없음,최대한사용)

 

10월14일 자택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L:2012년구입,

R:2015년구입)가 AMP성능저하 문제로 수리효율없음 판정받아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해 상담하면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아들과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

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L:2012구입,R: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018년

보청기제조사에서 "AMP성능저하로 보청기수리효율없다"고 하였는데 지금까지

잘사용하고있는 이유는 알 수없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64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