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1년구입한 Starkey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로 7차조절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338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2. 20. 13: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33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학교때 친구에게 뺨을 맞으면서 고막천공되어 치료받았으며 비염인데

감기로 오진하여 1년간 감기약복용하였으며 어릴때 장티프스도 앓았다하였으며

음향장비제작관련 회사에 근무하다 퇴직후 트럭운전 준비하고 있던중 무전기로

대화하는 업무에 문제있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으나 신뢰하지 못하고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전화예약후 2010년12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기도검사와 음감테스트상 차이에 대해 보완설명하고 폐쇄형보청기와

개방형보청기에 대한 보청기기종선정 이유에대한 설명도 하였으며 음감테스트상

폐쇄형보청기에 울림에 대한 불편이 거의없어 반품가능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추천하자 부인과 의논하겠다 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있는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한것과 비교하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 신뢰를 표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 2달만에 재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 먼저 착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으며 좌측은 핸드폰 블루투스를 항상

착용함으로 보청기착용이 곤란하여 보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문제없어 사용법에

대해 재교육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도움되는 것 같다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소리조절하고 보청기에대해 확인

결과 트럭운전중 무선교신시 스피커폰과 이어폰사용에 대해 이해못해 설명하고

사용요령에 대해 교육하고 문제점 파악방법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2년9월 부인 난청문제로 방문하여 부인의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실시후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업무가 바뀌어 운전중 보청기착용이 필요없어 착용

않고 보관중이라하여 부인에게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으나 업무가 변경되면 필요할

수 있음으로 계속 보관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7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전화통화

문제로 보청기 착용할수없어 좌측으로 방향교체하고싶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방향교체 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로 SHELL교체)

 

7월9일 방향교체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8일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이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4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운영하고있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회원

들에게 이메일로 안내한 청각장애인이 보청기구입할때 5년에 한번 지원받을수있는

최대 131만원의 보장구지원금을 노리는 비양심적인 보청기판매점 주의!!! 게시글

읽고 본인도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 진료관계로 방문하였는데 여성

보청기상담사가 의사가운입고 보청기상담하자 병원에서 보청기구입해야 보장구

지원금을 받을수 있는지하고 생각하였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장애인보장구 업소

등록증"이있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다면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고 

이비인후과내에 상주근무하거나 일정일자에만 출장 방문하는 보청기점은 의사와

리베이트(소개)관계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보청기구입전에

세밀하게 검증해보아야 할것임을 안내하자 공감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P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부착작업과 배터리단자

유격조절 및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0월 보청기를 착용하고 20분정도 지나면 보청기가 중단되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P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2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