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요양병원에서 입원생활중인 343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0. 18: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에있는 가야요양병원에서 입원생활중인 3435번 보청기고객의 조카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였고 65세때 중풍으로인해 우측손과 다리가

마비되었고 슬하에 자녀가 없어 조카며느리가 대신 보호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고 있으나 주변의 보청기실패로인해 미루고 있던중 같은

요양병원에 입원중이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226)이 불편함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을보고 출장 보청기상담 부탁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를통해 조카며느리와 고객에게

청각과 보청기에 대해 설명하고 음감테스트를 통해 보청기사용에 도움됨을 느낀

고객은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1년2월 토요일에는 요양병원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던중

우측손이 마비증상으로 좌측손만 사용가능하여 건전지교체가 불가함으로 병원

간호사에게 협조를 구하고 실습하도록하여 보청기사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자

보청기를 착용하고 병원내 TV시청과 환자들과 대화가 가능해졌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지않은 아들이 전화로 궁금증

문의하여 말소리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해 설명하고 모친과 대화방법에대해

교육하고 조카며느리에게 전화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연락달라 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는 조카며느리 전화연락에 병원병실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방법을 안내하고(환자가족과 간호사에게) 제거하자

깨끗하게 잘들린다며 병원까지 출장하여 조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져 조카며느리가 방문하여 구입하고 보청기

사용에대해 문의하였더니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조카며느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CIC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청소와 점검한후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