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352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4. 19: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352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8년을 소음많은 선박기관사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지금은 선박기계 수리업을하고 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9년 부산진구 서면

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우측에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하면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를

못하고 필요할때만 사용하다 보청기수리를 맡겼는데 수리전과 달리 보청기착용시

헐렁한 느낌이 있었지만 필요시에만 착용하다가 보청기착용중에 분실하였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구입후 만족하지 않음으로 포기하였는데 한미보청기의 신문광고

내용을본후 희망가지고 보청기상담위해 2011년6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예산문제로인해 먼저 착용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실패한 원인을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통해 알게되었다면서 보청기

상담사를 잘선택해야하는 중요성을 공감하였다고 하였습니다.

 

6월24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8월 선박에 근무하면서 보청기분실을 우려하여 잘착용하지 않았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점검하고 이제 선박에 근무하지 않음으로 착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2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8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가 7년이나되어 보청기

수리않될줄 알았는데(주변에서 보청기사용하는 지인들 이야기로는 평균 5년정도

되면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했다고함) 소모성부품 교체만으로 사용할수있어 다행

이라 하였으며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9년이나 불편없이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