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경상남도 김해지역 요양병원에 입원중인 2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6. 15: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지역 요양병원에 입원중인 241번 보청기고객이 손자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DS506"이라 보청기껍질에

2005년9월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는

신규보청기가 아닌 제작년도 알 수 없는 중고부품으로 보청기껍질만 재제작했던

중고보청기로 밝혀졌으며 형편이 어려운 고객이라서 보청기사후관리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소모성부품 수리비용에 대하여 많이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을 볼 때마다

안타까움으로 더이상의 부도덕한 상담사로 피해입는 사례가 없기를 소원해봅니다.

 

2009년6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큰소리에 증폭된 소리가 찢어지면서 낮아지는 현상

있음으로 점검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타제조사 보청기도 수리해주는 제조사에

점검의뢰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확인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09년9월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 끊김현상이 발생하는 관계로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해봐도 이상없음으로 건전지확인한결과 오늘 넣은 새건전지라 하였는데 규정

전압보다 낮아 원인을 파악한결과 냉장고에 건전지를 보관한다고 하였습니다.


되지않자 2005년12월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보청기사후관리계약

표시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볼륨조절기가

조절하지못해 불편겪다가 구입한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더이상 사후관리가

체결하고 보청기관리와 소모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조절하는  방식이나 사용법알지못해 증폭이득을 


보청기용 건전지를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면 보청기에 좋지 않는데 이유는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중인 건전지를 꺼내면 외부온도와의 차이로 물기가

생길수 있고 외부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붙어있는 딱지의 접착력이 떨어져

외부공기가 건전지내로 유입되어 사용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할때 주의할

사항에대해 재교육실시하고 청각에 적절하지않은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방문시 재교육을 통해 항상 사용에 주의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2010년5월6일 사용중인 보청기가 문제도 있고 사후관리중에 본인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아님을 알고있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볼륨조절기로 소리

조절하지않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음으로 편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31일 손자와 함께 건전지도어가 열리지않아 파손될까 걱정되어 방문하여 확인

한결과 건전지문제로 건전지도어가 파손된 것을 확인한후에 설명하면서 교체하고

가족이 처음 방문함으로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와 그동안의 재활과정 설명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함께 참여했던 손자는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주어

할머니의 보청기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만 넣고 사용함으로

"세상 편하고 좋다"면서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을 표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건전지

떨어져야 한미보청기를 방문한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중에

이물질있음을 확인하고 그동안 손자본다고 시간내지를 못하였는데 오늘은 보청기

청소가 필요함을 알고 지인에게 손자를 부탁하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6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는데 노인정

함께 다니는 지인중 대부분이 보청기구입하고 실패하거나 불편해하면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데 본인은 그렇지않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손자와 방문하여 좌측도 신규구입하고 싶다하여

기초생활보호대장자인 경우 보청기구입시 보장구구입혜택에대해 문의하였습니다.


청각장애인증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관할 동사무소나 구청에 제출하여 보장구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는지

심사하여 가능여부를 통보받게됩니다. 이후 보청기구입한후 관련서류받아 1달뒤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관할 동사무소나 구청에 제출하면 1,310,000원이 계좌로 입금됩니다.


2015년7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가 지글거리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를 강아지가 물어뜯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AMP는 이상없어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귓속형보청기 분실했다며 손자가 전화와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는 2010년 구입하였음으로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이 가능

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동사무소나 관할 구청에 먼저 보장구지원금 신청

한다음 허가공문을 받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5월8일 손자와 방문하여 분실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

보청기는 다시 찾았으며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에서 "장애인보장구(보청기) 급여

신청에 대한 적격 판정 알림"안내문을 가져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9일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손자만 방문하여 본인이 참석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해야하지만 몰랐으며 요양병원에 입원중이고 평일에 시간내기 힘든다고하여 

음감테스트자료를 참조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이득이

11 dB HL 출력이 떨어지고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손자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R:2010년,L:2017년구입) 청소한후 우측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