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0년과 201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는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21. 11:2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해녀일하며 청각장애6급으로 2003년4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한후 

불편한점 많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개선되지않자 필요시만 보청기사용하다 

2005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였습니다.

 

2009년5월 남편과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위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소리

조절위한 관련검사결과에 따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의 경우에는 2003년4월 230만원에 구입한 보청기가격속에 사용기간동안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있지만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는 상담사로부터

보청기구입하였음으로 본 한미보청기와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추가 체결함으로

보청기사후관리비용에 대해 보청기고객 입장에서는 이중부담이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시 상담사의 재활업무능력을 필히 확인하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될 수 있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10년5월, 2003년4월구입한 보청기가 소모성부품문제로 소리가 약해지자 수리

기간동안 생활되지않아 예비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2채널8밴드

기능 고막형보청기 신규구입후 보청기재활1차과정위해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사용하던 보청기는 수리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9월 부인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를 위해 남편이 대신 방문

하여 부인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만족하게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남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고막형

보청기가 건전지도어 연결핀이 파손되어 보청기수리하였습니다.(DOOR핀고정)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있으나 바다

에서 해녀일하고 있음으로 보청기수명이 짧아질까 걱정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7월11일, 2010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않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

의뢰하면서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구입후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는 점검하여 수리기간동안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아 착용하였으나 작동되지않자 보청기부품(REC) 교체

여부에 의구심가져 수리보고서 보여주면서 설명하고 해당 제조사에 원인규명과

재발방지위한 개선방안을 요청하면서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7월20일 보청기의 고장원인이 REC교체하면서 배선의 냉땜 문제로 재조치한다음 

보청기가 도착함으로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보청기를 전달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으나

고객 챠트확인결과 2010년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소리조절한

이력이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변화된 청각상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고객은 말소리듣기가 선명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7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해녀일하면서 수영용

귀마게착용함으로 귓구멍이 크짐으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불편하다며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껍질교체를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청각장애6급 판정받았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7월 부산진구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예비보청기와 똑같도록 제작하기

위해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6년8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 발행하였습니다.

 

8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신규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 재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와 소리가 다르다고함으로 2016년8월에 구입한 보청기를 점검의뢰

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리시버의 이물질 제거)

 

201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예비보청기

(2010년구입)보다 소리약해 거의 착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며 고객이 전화옴으로

방문하도록 안내하였는데 남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지자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 작업

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남편이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1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다음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로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새어나옴이 원인이라 폐쇄하고 확인한

결과 문제해결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9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