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194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1. 17. 14: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19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2월 모친의 보청기구입위해 한의사협회 사무원으로 근무하던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알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3월 그동안 사용하면서 불편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딸이 의료관련협회에 근무하는 관계로 관련되는 정보를 알 수있어 도움되었으며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에대한 문제에 대하여도 의견을 나눌수 있었으며 딸이

의료관련 기본정보가 있음으로 모친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발생하는 의사소통

과정이 다른 보청기재활고객에비해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2011년3월 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모친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지 2년이

넘었음으로 방문하여 청각상태와 보청기점검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 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외이도청소와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한다음 진동귀

청소기를 구입하고 작동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규정출력에 문제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6X/659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