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8년 구입한 고막형보청기를 보관하는것을 딸이 가지고 방문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8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21. 19: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89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0년경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돌발성난청으로 진단받고 생활하다 불편함이 많아 2008년4월 아들과 함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던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4채널12밴드기능)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고 있습니다.

 

2008년6월까지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실시한후 2009년4월 아들과 함께 방문

하여 상담결과 주로 자택에서 보청기 사용하였으며 평균사용시간은 7~8시간

정도된다고 하였으며 큰소리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은 없으나 식당등 외부

활동시 보청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있다하여 확인한결과 소리는 불편없이

잘들리나 주변 소음으로 말소리구분하는 것에대한 불편으로 외부활동시에는

거의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다하여 혹시 외부활동에서 큰소리등 소음에 불편

함을 확인하였으나 그렇지않다고 하였으며 말소리구분에 대한 혼란에 대하여

외부활동시 보청기착용을 기피한다고 하였습니다.

 

정상청력을 가진 아들에게 호프집등 소음있는 장소에서의 말소리구분에대해

질문하자 이해도가 떨어진다는 답변에 고객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정상적으로

들을 것이라 생각하였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시의 보청기예상효율안내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재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일상

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본인의 의사를 확인한결과 지시대로 보청기

착용시간을 늘려나가겠다 약속하였으며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질문하자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어 방문하는

것이 부담이가고 미안하여 방문하지 못하였다하여 보청기구입가격속에는

보청기재활비용이 포함되어있고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비용이

선납으로 입금되었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비용에는 보청기상담료부터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의 비용과 사후관리서비스료가 포함되어 있음으로

언제든지 보청기고객이 방문하면 최선을 다하여 채무이행을 진행하여야하고

고객에 대한 채무이행을 다하지 않고 "적응하면된다","청각상태가 그렇다"등

불친절로 고객의 방문을 불편하게하는 것은 도덕적으로나 보청기상담사의

기본적인 업무에도 위배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딸이 태양메디텍보청기사에서 제작한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 키트)와 보청기보관

통을 가지고 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문답하면서 확인한결과 그동안 고객은

보청기를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으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경증" 청각장애등급받아 딸이 보청기에대해 알아보고있다고하여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에대해 안내하면서 비교선택하여 잘결정하도록 안내후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2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