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08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 고장으로 임시사용할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한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에사는 138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14. 13: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에사는 1380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3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티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ntra ITC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R)를

구입하였지만 불편많음으로 거의 사용하지않고 필요시에만 부득이 사용하였는데

보청기가 노후되어 부산사는 아들이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기위해

2006년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 것이 인연되어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 과정없이 보청기를 판매하지 못한다는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안내에도 불구하고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에 살고있는 부친이 오랜기간 단순

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사용하였음으로 우선 부산에 방문시까지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함으로 "보청기주의사항교육확인서"에 날인하고 단순증폭방식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 13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던 보청기

고객입니다.

 

2008년12월 고객과 아들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이상으로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무상교체하였습니다.

 

2009년9월 또 보청기이상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같은 부품문제로 파악되어 전자

현미경 이용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방문한 아들과 구석구석 살펴본결과 보청기

보관과 사용상의 문제로 밝혀져 고객에게 재교육하고 가끔 외이도내 물기있다는

정보에 환기구청소와 전자습기제거기 판매하고 보청기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보청기는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여 필요한 조치를 해야하고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사후관리과정이 필요하며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사후관리에 대해 보청기고객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 손녀가 할아버지 대신하여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건전지가 얼마없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손녀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정기적인 청각검사와 보청기재활과정이 

필요함을 설명하고 할아버지의 방문을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고 고객은 잠시도 없으면 불편함으로 빨리해달라하며 마을에 보청기하고 싶어도

실패의 두려움으로 망설이는 지인이 있는데 다음에 방문시 함께 방문하겠다며 잘

검사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2월 수리한 보청기소리가 약해 점검차 아들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라 해당 제조사에 수리를 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아들이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부친이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보청기고장 대비하여 예비보청기를 상담하고 부친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건전지떨어졌다며 아들이 전화로 택배발송을 요청하여 부친의 보청기

사용에 대해 확인하니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가 작동않되어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

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

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고 임시용도로 사용위해 렉스톤보청기사 RX 13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 구입하였으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8월 신경관절약?을 복용하였는데 10일전부터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해 

부인과 아들이 함께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였는데

청력변화와 어음명료도(WRS)성적이 많은 차이가있어 돌발성난청일수 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후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사는 아들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가 고장났다고 부친으로부터 전화왔는데 보청기수리

기간동안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며 예비로 사용할 렉스톤보청기사 RX 13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11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