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우체국택배로 수리보내온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사는 78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9. 18: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사는 78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우체국택배 보내왔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보청기예상효율이 좌측귀 30%,우측귀 15%,양쪽귀

20%로 2007년11월2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인연을 맺은 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귀에 착용중인데 

그동안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면서 고도난청에대한 소중한 업무 경험과 저조한

보청기예상효율(WRS)을 가진 난청우에대한 보청기상담사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해준 소중한 보청기고객분중 한분입니다.

 

1994년경부터 서울특별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ECRET SE

소형 귓속형보청기와 1999년경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MAXO 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한 경험있으며 서울지역등 여러지역

다수의 타보청기점에서 다수의 보청기상담사들과 보청기관리를 경험하였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하여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으며 나름대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시 기준점을 가지고있어 다른 고도난청의

유형을 가진 보청기고객들에게 만족함을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08년1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

07년구입)가 음식물 씹을때 통증있다고하여 해당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

하였습니다.

 

1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

구입)가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전화와 경기도 화성시에 살고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 본사 수리팀과 연결하여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200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8년5월 보청기점검과 소리조절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외부피드백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08년7월 보청기사용하면서 그동안 불편했던 사항들을 모아서 조치받기위해

방문하여 어학공부할때 헤드셋 착용하고 공부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자동전화연결기능있는 보청기

임으로 이에대한 불편사항에대해 개선하고자 사용하고있는 헤드셋을 직접 착용

하면서 보청기재활10과정 진행한다음 경기도 화성시에서 부산까지 방문하기에

불편하지 않느냐고 질문하자 부산 한미보청기상담센터를 방문하면 불편한점이

개선되니까 힘들지 않는다고하여 먼곳에서 방문하는 마음이 고마워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 개발한 보청기용 청소기를 무료로 지급하고 좌측보청기가

밀려 나옴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1월2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있고 좌측보청기는 20 dB HL정도 낮음으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L:MIC교체)

 

11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생태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가 의심되지만 피팅프로그렘과 보청기가 연결되지않아 점검상태를 

전화로 보청기고객에게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1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