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06년 미국에서 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COS 10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3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3. 16: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377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는 모친위해 미국사는 딸이 버나폰보청기사 ICOS

10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선물하였지만 귀걸이형보청기 2개중 우측의

귀걸이형보청기가 사용중 건전지도어 파손되어 인터넷으로 국내에서 보청기수리

가능한 보청기점 찾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는 전화로 상담한다음

2010년12월3일 아들만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않은 보청기에 대하여도 보청기수리를 접수 진행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보청기 소리조절)에 대한 문제도 재활계약체결후 가능함으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하고 있거나 구입한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사후관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 방문하여 사후관리에 대해 상담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수리후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않들린다함으로 검사기기와 노트북을 가지고

부산 서면지역의 종합병원입원실로 12월18일 출장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중인 보청기 증폭이득이 청각대비 부족함을

이해하였으나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요구함으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생활에서 불편많아지면 신규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증폭이득 증가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다시 전화문의와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한후 이어몰드를 다시제작해야함을

안내하자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가 청각대비 출력부족함을 재인식하고 음감

테스트상 matrix134/71 정도출력의 보청기를 사용해야만 보통의 목소리로 대화

해야함을 알고있음으로 신규구입조건에대해 문의하면서 미국에서 구입한 버나폰

보청기사 ICOS 105 BTE 9채널기능 2개 귀걸이형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중고

판매하면서 신규구입할 수 있는지 문의했지만 중고보청기판매에대해 곤란함을

설명한후 예비용이나 지인에게 양도하도록 안내하자 그동안 우리나라 보청기에

대한 유통현실을 알게된 고객의 아들은 보청기제도개선을위한 "입법청원"운동이

필요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중 중고보청기 판매와 구입에 대한 게시글을 읽게되는데 보청기는

일반적인 전자제품과 달리 보청기사용자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 보청기라야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을 것이고 보청기재활에 대한 비용이 보청기가격중 많은

부분을 차지함으로 이에 대해 잘판단하여 결정해야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2011년11월 잘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ICOS 105 BTE 우측보청기가 건전지를

넣어도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하였습니다.

 

2011년12월6일 수리된 버나폰보청기사 ICOS 105 BTE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고장원인이 소모성부품 REC였다는 설명듣고 수리되어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12월8일 아들이 모친의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피드백현상에 대해 이야기하여

점검결과 내부피드백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확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3월 모친이 보청기사용중 이상한 소리난다음 보청기가 작동되지 않는다며

모친의 보청기를 가지고 아들이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건전지가 다되면 알려주는

경고음으로 확인되어 테스트기로 건전지잔량부족과 경고음을 들려주며 설명하자

이해하고 감사인사하였으며 보청기는 잘사용하신다 하였습니다.

 

2012년5월 그동안 잘사용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않난다며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후크의 백색필터가 수분으로인해 막혀 소리전달되지않은 것

으로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설명하고 조치하였습니다.

 

2014년1월13일 그동안 잘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ICOS 105 BTE 좌측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면서 후크파손되었고 보청기소리도 잘나지않는다고 아들이

사무실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한다음 저녁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

재제작이 필요하여 귓본채취하면서 보청기기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월20일 퇴근길에 수리된 버나폰보청기사 ICOS 105 BTE 귀걸이형보청기와 신규

제작된 이어몰드를 가지고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않는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COS 105 BTE 귀걸이형보청기(미국에서 200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

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