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가 지글거리는 현상으로 수리접수한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3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29. 12: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3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살때부터 난청있었으며 부산 사상구 좋은삼선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한후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1994년11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PHILIPS XP CLASS D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327만원주고 양쪽으로

구입하여 사용하였고 1999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2001년6월 디지털보청기를 착용하면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말소리가 잘들린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설명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TY 고막형보청기를 245만원,2003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고객의 종합적인 보청기평가는

우측에만 보청기가 도움되었으며 좌측은 별효과없어 거의 사용하지않고 있다면서

2005년9월 보청기수리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하소연하였습니다.

 

고객은 그동안 사후관리받던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자 수리위해 한미보청기난청

선타 방문하면서 인연되었으며 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과정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신뢰로 2006년10월부터 그나마 효율좋은 우측귀(어음명료도 15%)에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

하였습니다.

 

2009년7월 부인과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구입한다음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좌측보청기가지고 보조용으로 사용가능한지 상담하기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TY 9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결과 소리듣기에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재활시 않된다는 이야기는 않습니다.

이유는 어음명료도 성적이 저조해도 보청기사용에 대한 최종 판단은 고객이

함으로 상담사는 본인의 업무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고객에게 정보제공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판단하게하는 것이 상담사역할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10년1월 그동안 보청기를 잘사용하였는데 요즘들어 잘들리지않는다며 보청기

점검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MIC에 이물질이 가득막혔으며 REC

에도 일부 막힌 것을 확인후 이물질제거 시도하였지만 청소만으로 정상작동되지

않아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부품교체를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0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함께

조치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다면서 직장생활로

한미보청기 방문하기 곤란하여 청소위한 방문이 어렵다하여 방문전 미리 예약하면

한미보청기 업무시간후에도 기다릴수 있다고 안내하자 이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가족들과 방문하여 떨어진 손잡이끈도 재부착후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에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껍질이

균열생겨 방문하여 보수하기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쉘보수)

 

2013년7월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12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8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3차) 진행후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2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예비용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껍질에 균열생겨 쉘보수

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3월14일 쉘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구분 않된다함으로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전체청소)

 

3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쉘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금감으로 쉘교체위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2015년7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1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3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의 습기제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갈수록 말소리구분하기 불편하다함

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 청력변화는 거의없고 좌측귀가

15%에서 0%로 변화있어 설명한후 음감테스트 진행한결과 좌측에도 보청기착용

하면 도움됨에 공감하고 보청기착용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1월2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

낮으면서 distortion도 많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31일 보청기제조사에서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9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도착하여 보청기검수과정중에 임의로 보청기조절내역이

변경된것이 확인됨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PC에 보관중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실수로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6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플레이트교체)


2019년1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기기이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최대한사용)


2019년6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6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부식진행됨)


2019년10월16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6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단선,납땜)

 

10월21일 보청기수리되자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보청기음량이 다르다고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지글거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