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년동안 보청기구입하고 관리받았던 고막형보청기가지고 보청기상담온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사는 884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2. 2. 7. 19:02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사는 884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1995년 구치소근무시 스트레스 많이받은후 난청발생하였으며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있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이 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소개하는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

장애등급 진행하였지만 받지못했으며 2018년경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4급받았다고 하였으며 지인이 고객을 소개해주는 조건

으로 소리대장간에서 소리로 청력을 개선시킨다는 TSC 청력단련기를 무료로받아

2명을 소개해주었는데 청력이 더나빠지는것같아 사용하지않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는 2001년경부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듣지못하고 보청기구입한지 5년정도

되면 수리보다는 신규보청기구입을 보청기구입점에서 계속하여 이야기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738)인 여동생이 본인은 2008년구입한 보청기도

아직 사용하고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상담차 방문하였는데

가져온 보청기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제조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의

표시없이 "JAM HD 3 CIC"로 표시된 2020년구입한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보청기

껍질에 "CANAAN CEMIA"로 표시된 2018년구입한 우측 고막형보청기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으로 자세한

제품사양은 알수없는 보청기제품 이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55 55 55 75 70 60 60 80 95 60
 우측 50 55 60 65 75 75 90 75 75 90 100 75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75 80 70/75  
          M   C   L 80 85 80  
          U   C   L 105 110 100/105  
  보청기예상효율(WRS) 65% 40% 45%   
        양쪽 타사 보청기착용 경험있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고 검사하던 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도움된다

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25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