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4년동안 사후관리받다 후회하고있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90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1. 12: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9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2년부터 유리판매점을 직접 운영하다 유리판매대리점에서 근무하였고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유리가공작업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1년

갑자기 난청발생했으나 병원진료 받지않았으며 2012년12월말일에 부산 사하구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상중하로 난청을 나누면서 하정도라는 설명과

치료나 수술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사용 권했다하였으며 딸이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딸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려줌으로 인터넷에서 자료

보고 3명의 가족이 보청기상담위해 2013년1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 저조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 필요성에대해

설명하자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청각

변화를 확인하면서 보청기 조절기능이 적절한지를 파악하여 최종 사용할 기종을

확정하기로 하였으며 근무시 사용할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도 구입하였습니다.

 

1월10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부인이 작은소리로도 대화가능함에

만족하였고 소음방지구인 소리샘보청기사 "이어키퍼"도 사용법 교육하였습니다.

 

1월1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진행하고 확인한 결과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애 대해 확인결과 많은 도움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월24일 재제작된 우측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개선되었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우측보청기가 새로운 건전지넣어도 잠시뒤 건전지부족 경고음들린후

작동 멈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킨후 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보청기보관상

주의사항에대하여도 교육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습기제거) 

 

2013년5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불편

없이 잘사용한다 하였으나 유리마모작업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고 작업한다

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다시한번 설명하고 착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32.4 dB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4년8월1일 MIC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

 

8월15일 MIC교체하면서 기기이상으로 배선정리까지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수리하기전과 같은 현상있어 점검결과 건전지도어부분을

누르면 증폭음이 왜곡되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쇼트방지처리)

 

2015년8월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자택에서 분실했는데

찾지못하였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0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씩

발생하여 심하면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 심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9월19일 쉘리메이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간간히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9월29일 쉘리메이크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은 없으나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위를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6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손잡이끈 방울이 귓불피부와 접촉하면서 짖무름이 발생한것으로 확인

시킨다음 위치이동하였습니다.

 

2017년2월22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

 

2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있는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핸드피스드릴로 마모작업한다음 청소와 점검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좌측보청기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귓불과 접촉된 면에 짖무름현상있어 손잡이끈을

위치이동하여 재설치작업한후 고객은 부산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

등급을 받기위한 검사를 진행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하여 청각에 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로 벌초하면서 예초기작업했는데 큰소리가 부담되었다하여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았다하여 보장구지원금 지원절차에대해 안내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최대출력이 13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새건전지

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

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납땜)

 

2019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L:2013년,R:2015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 -5,좌측 -3 dB HL 출력떨어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

한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딸이 박사가 운영한다는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보청기껍질에 "CAN ETHOS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

했다면서 보청기구입점에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였으며 배터리지갑이 손상

되었다고하여 무상지급하였습니다.

 

2020년5월11일 자녀 지인이 운영하는 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 특정국가명 상호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보조기기지원금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며 방문하여 잘들리지 않는다고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사후관리하는 보청기 아님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청소해줄것을 요구하도록

하고 외이도속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CAN ETHOS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박사가 운영한다는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착용하는 우측 외이도내에 보청기귀지방지캡이 3개나 들어있어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다음부터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보청기구입점에서 사후관리 받도록 안내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L:2013

년,R:2015년구입)는 가져와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갈수록 3곳의 보청기구입점(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 타보청기점,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사후

관리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 대하여 보청기고객은 평가할 것이고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 보관된 청각자료를통해 문제발생시 청력변화에대한 비교도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5월22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L:2013년,R:2015년구입)를 가져와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피팅

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청소)

 

5월29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L:2013년,R: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다음

고객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에서 특정국가명 상호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를 보조기기지원금

으로 구입한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보청기를 판매할때와는 달리 시간이 지나갈수록

불친절하고 오지않았으면하는 느낌으로 방문하지않고있으며 3곳의 보청기구입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 타보청기점,부산 중구 광복동

지역 타보청기점)중에 사후관리면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월등하게좋아

방문한다 하였지만 위험하고 잘못된 보청기사용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21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 보청기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에서 특정국가명 상호 타보청기

에서 2019년구입)와 보청기껍질에 "CAN ETHOS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박사가 운영한다는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착용하지않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CIC 고막형보청기(L:2013년,R:2015년구입)를 착용하고있어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은데도 보청기착용한

이유를 확인한결과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보청기구입점에서는 20만원만 더주면

잘들리는 보청기로 해준다?만하고 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 보청기구입점에서는

고객의 이야기를 듣기보다는 일방적인 업무처리?로 보청기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방문하지 않는다하여 잘못된 점에대해 설명하고 그럴수록 더 방문해 불편사항을

해결해줄것을 요구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에는 보청기구입한후부터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불편하지

않으면서 정상청력 사람들과 같이 소리를 듣고 생활할수있도록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함에도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현실을 공인

자격제도가 아직 없음으로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의료기기

판매 신고후 허가만 득하면 편의점이나 치킨집내듯이 프렌챠이즈 가맹계약으로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다보니 보청기재활에대한 기본 업무능력없이 난청인에게

피해를 주고있는 안타까운 실정임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2023년3월 배터리보관지갑 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 보청기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

에서 특정국가명 상호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에서 2019년구입)와 보청기껍질에

"CAN ETHOS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박사가 운영한다는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

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청소용 기계를 구입하여 본인이 보청기청소하고있다며

2024년되면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다며 기다린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관중이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

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CIC 고막형보청기(L:2013년,R:2015년

구입)를 가지고 방문하여 수리하면 어떤지 문의함으로 이유를 확인한결과 보청기

껍질에 "CAN ETHOS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박사가 운영한다는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는 소리약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면 오래되어 그렇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이야기하여(보청기구입한지 4년됨) 

고민중이라하여 보관중이던 부산 한미보청기를 착용하게하자 들린다고함으로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요청하도록하고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서 특정국가명 상호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에서 2019년구입)는 불편사항에대해 이야기해도 고집불통으로 일방

적인 이야기만함으로 더이상 방문하지 않는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후 사후관리받던거와 비교평가하면서 후회함으로 2024년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보청기구입시 잘판단하여 보청기점을 선택하도록 안내하고 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잘못된 비교판단으로 보청기점을 선택하여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이 해결되지

않아 후회하는 경우를 많이보아 보청기상담사로서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프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실태와 보청기관련 문제점,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비교하는 방법까지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직접 체험하였

음에도 실수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로서 안타까움과 허탈한 마음이 들지만

잘못된 보청기점을 선택한 본인의 책임임으로 계속적으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이나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않을것인지를 판단

해야 할것입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0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