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1999년도에 구입한 보청기를 잔고장없이 잘사용하여 감사하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2. 11. 11:41

부산 전포3동에 사는 1931년생인 남성고객(45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8월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

우측에 사용중이며 불편한 문제는 있으나 요령있게 보청기를 10년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구입점에서 신규보청기를 자꾸 권해 부담을 느껴 2006년6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건전지구입을 한 것이 인연이되어 보청기점검 및 소모품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청소 및 건전지 구입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현재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자택내에서만 사용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보청기착용시 소음에

머리가 아프다고 2006년6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위한 관련검사

과정에서 음감테스트하였던 3채널7밴드기능 보청기에 대하여 호감을 보이고 있으나

하루하루 미루다보니 결정이 되지 않는다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하여

방문시 권유하지 않아 심적으로 부담되지 않는다고 속마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에게 신규 보청기구입에 대하여 권유하지 않습니다.

이는 본 한미보청기에서 신규상담을 하고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은 상담고객에게도 같습니다.

다만 보청기상담시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사용하여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한 결과에 대하여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거나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확인서를 받은 후에는 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제조사에서 사용 보청기에 대한 수리 및 점검의견에 대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방문하는 보청기사용고객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하여 권유하는 것은 

000고객과 같이 부담을 느껴 다른 보청기점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이면서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인 경우

오래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을 보람과 자부심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10년이 넘어 사용하는 보청기지만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잔고장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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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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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