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1998년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수리하기 위해 방문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16. 12:57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40년생인 남성고객(31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4년4월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에 구입한 1채널기능의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가 2006년1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기존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하여 사용하였으며 우측은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청력이 좋은 좌측의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한후 본 한미보청기와

상의없이 임의대로 우측의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으로 이어팁을 이용하여

착용하다 불편하여 2009년8월 보청기소리조절 및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우측과 좌측의 증폭이득이 보청기제조사 휘팅자료의 matrix상으로 30이상 차이가 나는데도

보청기를 착용했다는 것은 위험한 보청기사용으로 000고객에게 심각함을 재교육하였으며

향후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수차례 재교육을 통하여 당부하였습니다.

잘못된 보청기사용은 청각을 손상시킬수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청기상담사의 지시사항을 지켜 보청기를 사용해야하며 임의대로 보청기사용방향이나

보청기기종을 변경할 경우 청각에 심각한 피혜를 줄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오늘은 몇일전에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가 깨끗하지않고 답답하여 점검차

방문하여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하였는데

예비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도 상태가 좋지 않아 수리견적을 위해

해당제조사에 보내기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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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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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