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14년동안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5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만족못했다는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828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1. 5. 14: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828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

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노화현상으로인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다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주고 보청기를 구입

하였다가 불편하자 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수영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50

만원씩 양쪽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T-Beta P 3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금강보청기

가맹점 판매,matrix115/50,6채널6밴드,소비자가격295만원,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3 Series-P 30과 동일사양임)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한봉수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2채널기능,소비자가격220만원)를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 30만원으로 구입하였으며 2020년10월 같은 보청기구입

에서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Shine Rev+ RIC 좌측 오픈형(개방형)보청기

(matrix125/62,12채널,소비자가격290만원)를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는 약하면서 구분이 않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 허리협착증으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라임 연산병원에서 수술을

하였으며 2014년 전라남도 여수시지역 병원에서 양쪽 인공관절수술을 하였으며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14년동안 보청기를 구입해보았지만 만족하지못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남편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하자 보청기가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면서 보청기구입을 문의하였지만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가 몇개더있다

하여 나머지 보청기도 모두 가지고 재방문하여 종합적으로 파악한후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