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1번의 보청기실패와 20여곳에서 보청기 한달 무료착용,보청기 한달 시범착용해본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90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1. 6. 08: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90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에어컨 설치업을 10년이상 하면서 착암기와 그라인딩 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4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2005년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병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까지 하였지만 가격부담과 지인들의 보청기

불편과 실패한것을 많이보아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자 2006년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

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과 보청기추천

하여 병원과 연계되어 기다리는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던 보청기회사 직원과 상담

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Ultim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와 동일한제품,matrix114/45,1채널,소비자가격230만원,병원 판매

전용)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자 거의 착용하지않고 답답할때만 몇번 사용해보다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 실패한후 대학병원에서 진료한후 보청기까지 구입하였지만 실패한 경험

으로 보청기가 않된다는 생각에 포기하고 생활하다 2017년부터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 한달 무료착용,보청기 한달 시범착용"으로 광고하는 보청기점(부산진구

부전동지역,부산 중구 남포동과 광복동지역,부산 해운대지역,부산 연제구 연산동

지역,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20여곳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착용까지

해보았지만 실패했던 보청기와 마찮가지로 불편하였고 대부분 보청기상담하는

과정도 거의같아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중인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부산 한미보청기" 게시글도 읽어보았지만 "보청기 한달 무료착용,보청기 한달

시범착용"에대한 조건이없어 상담을 미루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몇번씩 읽어보고 속는셈치고 상담이나

해보자는 생각에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60 60 65 70 70 70 65 70 75 75 66
우측 50 55 55 60 65 70 70 70 75 75 70 63

 

  좌측 우측 양쪽 참고사항
S   R   T 80 75 70  
M   C   L 85 80 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40% 55% 60%  
        타사구입 좌측 보청기와"20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한달 무료착용,보청기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 경험있음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해 청각과 보청기에 대해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Ultima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서구 아미동에

있는 부산대학교병원과 연계되어 기다리는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던 보청기회사

에서 2006년구입)와 2017년부터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 한달 무료착용,보청기

한달 시범착용"으로 광고하는 보청기점(부산진구 부전동지역,부산 중구 남포동과

광복동지역,부산 해운대지역,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의

20여곳 타보청기점과 달리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많고 처음받아보는 큰소리

불편과 사용할 보청기기종에대해 파악하는 음감테스트검사에서 체험한 보청기

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그동안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로 보청기실패와 보청기상담으로인한 시간낭비에대해 후회한다며 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여 가져온 보청기는 보상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65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