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회원님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보청기상담사는 어떻습니까?

청력박사 2009. 9. 5. 11:25

부산 용호동에 사는 1981년생인 남성고객(14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5년2월에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보청기를 하면 말소리를 잘듣는다는 안내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다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4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상담시 이야기와는 달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많아 2005년9월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결과

사용중인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청각상태에 비하여 부족하고 소리조절의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재제작을 의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한 000고객은 2007년11월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알게된 보청기관련

정보에 본 한미보청기를 신뢰하여 현재 카페활동도 열심히하고 있는 남성카페회원입니다.

000고객의 경우는 상담사가 청각상태에 적절한 증폭이득에 대하여 알지 못하여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증폭이득 부족으로 작은소리를 제대로 일상생활에서 듣지 못한 경우입니다.

같은 모양이나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상담사가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파악하여

필요한 증폭이득을 결정하여 보청기제조사에 제작을 지시해야하나 이에 대한 업무지식이

없는 경우 위와 같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황당하고 억울한 경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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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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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