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회식후 나이트클럽을 방문한 후 돌발성난청발병과 보청기를 사용중인 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6. 30. 18:24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78년생인 남성상담고객(248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의경생활시 회식후 부대원과 같이 나이트클럽을 방문한 후 이명현상과 함께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여 대학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으며 청각장애5급진단을 받았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조립제작을하는 보청기점에서 우측에

240만원을 주고 디지털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중에 분실하였으며 7년전 프랜차이저

방식으로 운영되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컴퓨터로 조절하는 디지털보청기를 250만원에 구입

하였으며 5년전에 같은 보청기점에서 트리머조절방식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17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자극적이고 보청기를 착용해도 들리지 않아 사용하지않고

케이스에 보관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노후되어 소리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자 보청기구입점에 수리견적을 

의뢰하였으며 수리비용이 많이 나올 경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검색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60 

75 

70 

70 

60 

60 

45 

50 

75 

65 

68 

 우측

45 

65 

80 

85 

85 

80 

75 

60 

60 

65 

80 

8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100 

80/85 

 

 MCL

95 

100 

90 

 

 UCL

115 

110 

115/105 

 

 보청기예상효율

 65%

 35%

6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편의기능을 감안시 4채널8밴드기능도 차이를 설명하고 추천하였습니다.

보청기 및 청각에 대한 정보 제공및 보청기상담사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하여도 설명하였으며

타보청기점과의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판단하도록 하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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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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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